포스코 Logo
2012-06-14 17:50
포스코, 2011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 - 연차•지속가능성보고서 한 권에
    - 6대 이해관계자 분류 목차 구성
포항--(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4일 -- 포스코가 6월 11일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보고하는 《2011 포스코 지속가능성보고서》(이하 《2011 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는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한층 더 반영해 이해관계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욱 편하게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포스코는 《2011 보고서》를 통해 재무적 성과를 담은 연차보고서와 환경·사회 분야의 비재무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통합해 기업 전체의 가치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보고서가 통합 발간됨으로써 이해관계자는 두 권의 책에서 정보를 얻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됐다. 더불어 환경경영·사회공헌 등의 활동과 재무적 가치를 연결하는 초석을 마련했다.

이 밖에 사랑받는기업 철학에 따라 6대 이해관계자로 분류해 목차를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2011 보고서》가 경제·환경·사회로 나눠 지속가능성보고서를 구성해오던 종전 방식에서 벗어남으로써 각 이해관계자는 사회, 파트너, 주주 및 투자자, 고객, 직원, 환경 등 해당 항목에서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이번 보고서 작성을 위해 포스코는 이해관계자가 원하는 정보를 충실히 담아낼 수 있도록 사전에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이메일 설문조사와 국내외 미디어 분석을 실시했다. 또한 10명의 지속가능경영 전문가 포럼과 서울대학생을 주축으로 한 대학생 지속가능경영 패널을 운영해 지속가능경영 관련 국내외 이슈를 고려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서플라이체인 관리에 대한 내용을 보강하고 △친환경 자동차 기술 △포스코 기업 가치를 추가했다.

《2011 보고서》는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PDF 형태로 받아볼 수 있으며, 영문 보고서는 6월 말 발간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포스코
    커뮤니케이션실 홍보그룹
    정재웅
    02-3457-1873
    Email 보내기
포스코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포스코
커뮤니케이션실 홍보그룹
정재웅
02-3457-1873
Email 보내기
http://www.posco.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소재/금속  조사연구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