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Logo
2012-06-17 09:26
부활 김태원이 강원랜드로 간 까닭
  • - KLACC, 중독 치유를 위한 재능기부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정선--(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7일 -- (주)강원랜드(대표이사 최흥집)는 15일 오후 5시 강원랜드 컨벤션호텔에서 부활의 김태원, (주)MBC플러스미디어(공동대표이사 이응주)와 “도박중독 예방을 위한 재능기부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랜드 KL중독관리센터는 2012년 ‘보다 적극적인 예방’을 목표로 창작 뮤지컬과 희망밴드 등 다양한 문화 대안 치유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에 인기 록그룹 부활의 리더 김태원씨와 MBC플러스미디어가 도박중독의 예방과 사회적 인식 개선에 뜻을 두고 함께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음악을 좋아하는 카지노 장기출입 고객으로 구성된 ‘희망밴드’에 대한 김태원씨의 멘토링 ▶완공된 강원랜드 페스타 플라자 개관 축하 및 도박중독 예방 홍보 메시지를 담은 ‘2012 희망 콘서트’ 개최 등이다.

특히 ‘희망밴드’ 참가자들은 이 콘서트에서 기량을 선보이기 위해 주 2~3회 맹연습 중에 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KL중독관리센터의 문화프로그램은 도박 과몰입 방지와 재활을 위한 대안치유사업으로, 의식있는 문화인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희망밴드’는 음악이라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게임 과몰입으로 인한 중독 위험을 예방하고 참가자들의 사회복귀 및 자존감 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초보부터 출중한 연주 실력을 갖춘 베테랑까지 다양한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로 결성된 희망밴드는 올해 3월부터 폐광지역 음악 강사들의 헌신적인 지도를 통해 하나의 선율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전부터 이들의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김태원씨는 월 1~2회씩 밴드를 찾아 희망을 함께 이야기하고 연주를 코칭해주는 등 지난 2개월간 국민 멘토에서 희망밴드의 멘토로 남모르게 조용히 봉사해왔다.

김태원씨는 “희망밴드 여러분의 음악에 대한 열정과 실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 분들이 앞으로 희망을 연주할 수 있도록 함께 돕고 싶다”고 말했다.

희망밴드에 참가한 멤버 박모씨는 “참으로 오래간만에 도박이 아닌 다른 것에 몰입하면서 즐거움을 느껴보았다. 밴드활동을 통해 다른 일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희망을 얻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흥집 대표이사는 “중독예방은 강원랜드의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라는 인식하에 고객을 중독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물론, 중독고객에 대해서는 조속한 시일 내에 치유와 재활을 할 수 있도록 치유에서 사회복귀까지 통합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KLACC(KL 중독관리센터)
    문수영 과장
    본사 080-7575-545
    서울 080-7575-535
    Email 보내기
강원랜드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LACC(KL 중독관리센터)
문수영 과장
본사 080-7575-545
서울 080-7575-535
Email 보내기
http://klacc.high1.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오락/테마파크  문화/연예  음악  사회공헌  강원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