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18 09:07
부산 갈맷길 안내소 1호점 개소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8일 -- 갈맷길 제3코스이자 뭍과 연결된 섬, 영도의 서쪽편 봉래산 아래로 이어지는 절영해안산책로에 부산 갈맷길 안내소 1호점이 문을 연다.

이번 안내소는 영도구 절영해안산책로 관리동 1층에 설치되며, 갈맷길 이용객들을 위한 길 안내 및 소통과 대화의 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6월 19일 오후 4시 市 행정자치국장을 비롯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갈맷길 안내소 1호점 개소식을 가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문을 여는 부산 갈맷길의 1호점은 비록 규모는 작지만 갈맷길 9개 코스 중 첫 번째로 설치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고, 갈맷길 이용객 누구나가 편리하게 이용하고, 때론 쉬어가면서 정보를 나누는 ‘사랑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부산시와 영도구는 절영해안산책로 관리동(총 2층)에 대한 활용방안을 찾던 중 1층은 갈맷길 안내소로, 2층은 구민을 위한 ‘흰여울 문화마을 거점센터’로 활용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실내공간은 예술강좌, 교육공간, 공연예술, 조형예술 창작공간으로, 실외공간은 아트마켓, 벼룩시장 등으로 이용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올해 2월 단절구간을 없애기 위해 갈맷길 노선을 조정(21개 코스 → 9개 코스)한 데 이어, 갈맷길 이정표·유도사인·안내리본 등 안내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했다. 특히, 지난 4월 제작·배부한 갈맷길 위성지도는 부산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함께 늘어나는 스마트폰 사용 인구를 감안해 갈맷길 이용의 길잡이 역할을 할 스마트폰 앱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해 제공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시
    자치행정과
    김동렬
    051-888-2292
부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산시
자치행정과
김동렬
051-888-2292
http://www.busan.go.kr

부산시는 6월 19일 조성호 행정자치국장을 비롯한 길 걷기 단체, 걷기 동호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도구 절영해안산책로 관리동 1층에서 갈맷길 안내소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부산광역시청)
부산시는 6월 19일 조성호 행정자치국장을 비롯한 길 걷기 단체, 걷기 동호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도구 절영해안산책로 관리동 1층에서 갈맷길 안내소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부산광역시청)
0x0
0x0
2000x1333
  • 부산시는 6월 19일 조성호 행정자치국장을 비롯한 길 걷기 단체, 걷기 동호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도구 절영해안산책로 관리동 1층에서 갈맷길 안내소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부산광역시청)
  • 안내소는 갈맷길 이용객들을 위한 길 안내 및 소통과 대화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부산광역시청)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