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Logo
기아차, ‘뉴 쏘렌토R’ 외관 첫 공개
  • - 쏘렌토R 개조차 ‘뉴 쏘렌토R’로 차명 확정…신차급 수준 변경으로 새 탄생
    - 신규 플랫폼 적용, 연비 개선, 첨단 신기술 탑재 등 상품성 대폭 강화
    - 외관 첫 공개…세련미와 고급스러움 강조된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SUV 이미지 구현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8일 -- 대한민국 명품 SUV 쏘렌토R이 더욱 강력해진 상품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기아자동차㈜는 18일(월) 다음달 출시 예정인 쏘렌토R 개조차의 차명을 ‘뉴 쏘렌토R’로 확정하고 외관 사진을 처음 공개했다.

차명 ‘뉴 쏘렌토R’은 내외장 및 성능, 편의사양 등에서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는 신차급 수준의 변경을 통해 ‘뉴 쏘렌토R’이 신차에 준하는 차량으로 새롭게 탄생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뉴 쏘렌토R’은 신규 플랫폼 적용, 연비 개선, 첨단 신기술 탑재로 성능과 경제성, 안전성 등을 크게 향상시키며 동급 최고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만족을 선사할 계획이다.

차명과 함께 공개된 ‘뉴 쏘렌토R’의 외관은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한 디자인을 통해 기존의 강인함과 역동성을 유지하면서도 한층 고급화된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SUV’의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뉴 쏘렌토R’의 앞모습은 ▲고급감을 더한 기아차 고유의 라디에이터 그릴 ▲LED 포지셔닝 램프를 기본 적용해 고품격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조한 헤드램프 ▲세련된 디자인의 안개등과 코너링 램프 적용으로 더욱 고급스러워진 앞범퍼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세련되고 일체감 있는 전면 디자인을 연출했다.

뒷모습은 ▲보다 날렵한 디자인으로 고성능 SUV의 이미지를 표현한 리어콤비램프 ▲앞범퍼와 균형을 이루는 뒷범퍼 ▲고객의 감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테일게이트 등을 통해 전체적으로 와이드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와 함께 기존 18인치 휠의 디자인을 더욱 고급화해 기본 적용했으며, 상위 트림에는 19인치 알로이 휠을 신규 적용해 개성 넘치는 측면 디자인을 구현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뉴 쏘렌토R’은 성능, 디자인, 연비, 신기술 등 모든 면에서 신차급 수준으로 상품성을 보강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최고의 자부심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뉴 쏘렌토R’이 국내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9년 4월 처음 출시된 쏘렌토R은 동급 최고 성능 및 경제성을 자랑하는 R엔진과 고객 최우선의 안전 및 편의사양 등으로 지난 2010년 42,480대, 2011년 40,602대가 판매되며 국내 중형 SUV 시장 2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SUV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기아자동차
    홍보팀
    02-3464-2105
기아자동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기아자동차㈜는 18일(월) 다음달 출시 예정인 쏘렌토R 개조차의 차명을 ‘뉴 쏘렌토R’로 확정하고 외관 사진을 처음 공개했다.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18일(월) 다음달 출시 예정인 쏘렌토R 개조차의 차명을 ‘뉴 쏘렌토R’로 확정하고 외관 사진을 처음 공개했다.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300x179
480x287
1300x776
  • 기아자동차㈜는 18일(월) 다음달 출시 예정인 쏘렌토R 개조차의 차명을 ‘뉴 쏘렌토R’로 확정하고 외관 사진을 처음 공개했다.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 기아자동차㈜는 18일(월) 다음달 출시 예정인 쏘렌토R 개조차의 차명을 ‘뉴 쏘렌토R’로 확정하고 외관 사진을 처음 공개했다.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자동차  RV/SUV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