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18 14:49
대구시, 도시철도 건설공사 지하 매설물 유관기관 합동점검 실시
  • - 도시철도 1호선 화원연장 구간에서 두 번째 점검 벌여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8일 --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지난해 유관기관 전문가를 특별점검 위원으로 위촉해 연 2회 정기적으로 점검하도록 했으며 6월 15일 도시철도 1호선 화원연장 구간에서 두 번째 점검을 했다.

이는 지하 매설물이 도시철도건설공사 규모에 비해 수량은 많지 않으나 사고 발생 시 시민에게 끼치는 불편이 크다는 데 착안해 사소하고 쉽게 넘길 수 있는 지하 매설물 관련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점검 위원은 점검결과 “지하 매설물 유지관리 매뉴얼 및 관련 규정에 적합하게 시공하고 있으며 사후 관리에도 안정성이 확보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했다.

안용모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앞으로 수시 및 정기적으로 지하 매설물에 대해 유관기관 협의 및 점검을 해 공사로 겪는 시민의 불편이 최소화하도록 전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
    안전관리실
    김진희
    053-640-3565
대구도시철도공사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
안전관리실
김진희
053-640-3565
http://www.dtro.or.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철도  정책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