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식약청, 의약품 등 품목별 사전 GMP 평가 운영지침 민원설명회 개최

2012-06-18 16:57 |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8일 --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국내 제약회사를 대상으로 현재 추진중인 사전 GMP 정책에 대한 업계 소통강화 및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올해 개정된 사전 GMP 정책에 대한 설명 및 의견수렴 등을 위하여 ‘GMP 정책설명회’를 6월 19일(화)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제약협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의 주요내용은 ▲ 의약품등(생물학적제제 포함) 품목별 사전 GMP 평가 운영지침 개정 내용 ▲ 생물학적제제 국가 출하승인 제도 설명 등이다.

식약청은 이번 GMP 정책설명회를 통해 GMP 정책에 대한 투명성과 예측가능성을 높이고, GMP 정책에 대한 의문사항 해소, 업계의 애로사항 청취 등을 통하여 현장 중심적인 GMP 정책을 수립·시행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이번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 뉴스/소식 > 알려드립니다 >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이다. 충북 청원군 오송읍에 본부가 있다.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박근혜 정부에 들어서면서 국무총리 산하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정승 전 농림수산부 차관이 2013년부터 초대 처장을 맡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웹사이트: http://www.kfda.go.kr

식품의약품안전청
의약품품질과
043-719-278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