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코리아 Logo
2012-06-20 10:39
모토로라솔루션, 스마트 모바일 업무 환경 지원하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RhoMobile Suite 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0일 -- 기업 및 정부기관의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통신장비와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기업, 모토로라솔루션(www.motorolasolutions.com)은 모바일 업무 환경 트렌드에 부응하고 진화하는 기업 고객들의 요구에 한발 앞선 혁신을 선도하고자 통합 HTML 크로스 플랫폼(cross-platform) 개발 프레임워크 RhoMobile Suite를 선보였다.

진정한 크로스 플랫폼 개발용 프레임워크인 RhoMobile Suite는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을 한번 개발하면 운영체제(OS)의 종류와 관계없이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도 유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운영체제에 맞춰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버전으로 개발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해준다. 이 신기술은 사실상 현재와 차세대를 아우르는 기업용 개인용 기기에 사용될 애플리케이션의 호환 문제를 미리 해결해준다는 점에서 운영 비용을 절감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RhoElements, RhoConnect 그리고 RhoStudio의 특징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한 RhoMobile Suite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데이터 동기화 및 운영이 가능하여 기존 웹 기술의 한계를 극복했다. 개발자들은 RhoMobile Suite를 사용하여 매우 안정적으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일반 소비자에게도 친숙한 인터페이스로 제공할 수 있으며 기업용 모바일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의 고성능 기능을 사용하여 운영체제(OS)의 종류 또는 기기 및 화면크기에 구속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RhoMobile 애플리케이션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모바일 (Microsoft Windows® Mobile),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CE (Microsoft Windows CE), 블랙베리OS (Blackberry OS)와 같은 기업용 모바일 운영체제를 비롯하여 일반 소비자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Android), 애플iOS (Apple® iOS), 심비안 (Symbian) 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폰7 (Microsoft’s Windows® Phone 7)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따라서 기업 고객과 개인 개발자들은 더 이상 운영체제에 맞춰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버전으로 개발할 필요 없이 처음부터 다수의 플랫폼을 대상으로 시장 진입이 가능해졌다.

주요특징

RhoElements: 업계 최초 HTML5 크로스 플랫폼(cross-platform)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레임워크

- RhoElements를 사용하면 모든 모바일 기기에 하이브리드 및 HTML5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 로컬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기능과 RhoConnect의 도입으로 오프라인 작업이 한결 수월하기 때문에 개발자에게 매우 이상적이다. 단 한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상태로 여러 OS나 기기에 적용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 RhoElements는 HTML과 HTML5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여러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할 수 있으며, 맞춤형 디자인 개발 또한 가능하다.

- HTML5 와 기업용 기기의 기능을 결합시킬 수 있어 각 기기의 특징 및 기능과 무관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RhoConnect: 백엔드 비즈니스 데이터를 모바일 기기에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동기화시킬 수 있는 통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버 (mobile application integration server)

- RhoConnect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통합 서버의 새로운 범주로 여러 시스템에 통합 및 동기화가 요구되는 데이터를 신속하고 용이하게 식별하고 관리하여 엔터프라이즈 백엔드(backend) 애플리케이션 연결을 지원한다.

- RhoConnect는 개발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어떤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든지 상관없이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최상의 성능 향상을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이 서버는 현재 개발중인 기술에서도 적용 가능 하도록 고안되었다.

RhoStudio: 애플리케이션 개발, 디버깅(debug) 및 테스트를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개발 툴킷

- RhoStudio는 강력한 보완 이클립스(eclipse) 플러그인으로 사용자가 하나의 개발 환경에서 오프플랫폼(off-platform) RhoElements 애플리케이션과 RhoConnect 어답터를 신속하게 개발해, 완벽한 RhoMobile Suite 통합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RhoStudio는 완벽한 기능의 시뮬레이터(simulator)를 갖추고 있어 개발자들이 기존 에뮬레이터 (emulator)와 기기를 사용했을 때보다 획기적으로 단축된 시간 내에 크로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디버깅 및 테스트 할 수 있게 됐다.

모토로라솔루션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부, 김경석 상무

“모토로라솔루션은 무선시대에 발맞춰 RhoMobile Suite를 선보이며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더 나아가 RhoMobile Suite는 앞으로 기업 및 개인 고객들의 전반적인 모바일 업무 환경에 생산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모토로라솔루션은 다양한 산업의 기업 고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모토로라솔루션 홍보대행
    뉴스커뮤니케이션스
    박진 과장
    02-6323-5080
    Email 보내기
모토로라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모토로라솔루션 홍보대행
뉴스커뮤니케이션스
박진 과장
02-6323-5080
Email 보내기
http://www.myMotorola.co.kr

모토로라솔루션, 통합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RhoMobile Suite 출시 (사진제공: 모토로라코리아)
모토로라솔루션, 통합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RhoMobile Suite 출시
(사진제공: 모토로라코리아)
300x197
480x316
640x42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통신  개발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