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산시, 비보이와 시립무용단의 부산 판타지 공연 펼쳐

2012-06-21 08:37
부산광역시청 제공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1일 -- 부산시는 여수세계박람회 지자체의 날을 맞아 6월 22일 오후 2시, 4시 2차례 여수세계박람회 천막극장에서 ‘부산 판타지’ 축하공연을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여수세계박람회 지자체의 날 행사는 23개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22일은 ‘부산의 날’로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부산 판타지’ 공연행사에는 부산에서 활동하는 비보이 XTC와 음악그룹과의 ‘퓨전퍼포먼스, 힙합 공연’과 부산시립무용단의 궁중무용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청실홍실’, 흥부전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흥부놀부’, 영남덧배기 춤을 역동적으로 그려내는 ‘천지개벽’ 등 4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우리나라 비보이의 원류인 부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비보이팀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과 외국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어르신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궁중무용을 함께 공연하여 남녀노소 누구나가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부산시는 이와 함께 여수엑스포 부산관에서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을 주제로 한 영상물을 상영, 부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세계도시 면모를 알릴 수 있는 영상물도 관람객들에게 보여줄 계획이다.

부산광역시청 개요
부산광역시청은 3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서병수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 · 좋은 기업유치, 가덕도 신공항 유치 · 서부산글로벌시티 조성,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시민의 상상력으로 부산 재창조,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우선하는 복지도시, 일상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생활도시,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강도시, 시민의 삶속에 골고루 스며드는 문화도시를 9대 전략 프로그램으로 삼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부산광역시청

부산시
해양정책과
박현주
051-888-455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