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Logo
2012-06-21 14:57
경제경영 5대 출판사, ‘책의 재발견 프로젝트’ 위해 뭉치다
  • - 단군 이래 최대의 불황, 출판사들 발 벗고 나섰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1일 -- 경제 불황이 계속되고 있다. 불황일수록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기 마련인데 출판업계에서는 오히려 이와 반대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화제다. 불황에 허덕이는 출판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경쟁 관계에 있던 출판사들이 ‘상생’을 위한 ‘책의 재발견’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책의 재발견’ 프로젝트의 목적은 작년 한 해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았음에도 어느새 쏟아지는 신간들로 잊혀져가는 아까운 책들을 독자의 손으로 발굴해 널리 알리기 위함에 있다. 이를 위해 경제경영 분야의 대표 출판사들인 다산북스, 비즈니스북스, 위즈덤하우스, 한빛비즈, 흐름출판(가나다순)이 발 벗고 나섰다.

‘책의 재발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장 먼저 진행되는 출판사들의 ‘스테디셀러 다시보기’ 연합 이벤트는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6일까지 각 출판사 홈페이지(대표 url : http://www.hanb.co.kr/pubsurvey/)에서 참여할 수 있다. 각 출판사에서 선별한 책 중에 한 권을 골라 투표하는 독자들 중 매일(월~금) 세 명을 추첨,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2주간 진행되는 독자 투표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TOP10 스테디셀러’는 7월 둘째 주 예스24,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온라인서점 4곳에서 진행될 특별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책의 재발견’ 프로젝트를 기획한 한빛비즈의 박지혜 마케터가 이 일을 시작할 당시에는 함께할 출판사들을 모으는 것이 가장 큰 과제이자 어려운 일이었다고 한다. 어제까지만 해도 경쟁 관계로 지내던 출판사들이 하루아침에 함께 손을 맞잡고 힘을 모은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일이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박지혜 마케터는 “출판계 불황 극복이라는 ‘대의’와 숨겨진 보석 같은 책들을 발굴해 독자들에게 널리 알린다는 ‘좋은 취지’가 모든 일을 가능하게 했다. 나 혼자만의 힘으로는 절대 해낼 수 없는 일이었다. 뛰어난 업계 관계자들이 한 데 모여 출판계 불황 극복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고심했기에 이렇게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시작은 미약하나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독자들에게 숨겨져 있는 좋은 책들을 널리 알리고 더불어 출판계 불황까지 극복할 수 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연합 이벤트 외에도 다섯 출판사는 저마다 자신들의 색깔로 책의 재발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다산북스는 ‘스테디셀러 다시보기’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Top 2도서를 대상으로 한 ‘서평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비즈니스북스는 현재 온라인서점에서 2012년도 상반기 ‘비즈니스북스 브랜드전’을 실시하고 있다. 위즈덤하우스는 홈페이지에 ‘테마 책 vs. 책’, ‘이 책을 소개합니다’ 등의 코너를 개설, 운영 중이다. 또 한빛비즈에서는 독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빛비즈는 물론 다른 출판사들의 숨겨진 보석 같은 책들을 함께 추천받아 널리 알리는 ‘독자의 서재 캠페인’을 6월부터 운영 중에 있다. 마지막으로 흐름출판에서는 ‘스테디셀러 다시보기’의 책에도 포함되어 있는 <언리더십>의 저자이자 저명한 경제학자인 닐스 플레깅의 방한 강연회를 준비 중에 있다.

이 같은 출판사들의 연합 노력이 ‘단군 이래 최대의 불황’을 겪고 있는 출판업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2012년에는 월드컵 예선, 7, 8월 런던 올림픽, 12월 대선 등 국가 안팎으로 열리는 다양한 행사들로 인해 책에 쏟아지는 관심이 더욱 적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출판업계에 비상이 걸린 상태다. 앞으로 반이 남은 2012년에 출판업계에서 또 어떤 상생의 협력안이 나오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테디셀러 다시보기’ 이벤트 도서

 - 다산북스: <빌딩부자들> <카페베네 이야기> <Profit Lesson> <퀀트> <할 수 있다, 믿는다, 괜찮다>

 - 비즈니스북스: <너의 열정에 커리어를 더하라> <나는 오늘도 나를 응원한다> <평생 갈 내 사람을 남겨라> <불합리한 지구인> <서드 스크린>

 - 위즈덤하우스: <지금 외롭다면 잘 되고 있는 것이다> <나쁜 뇌를 써라> <능력보다 호감부터 사라> <해피어> <후흑학>

 - 한빛비즈: <눈먼 자들의 경제> <경제 학자의 인문학 서재> <첫 출근하는 아들에게> <딥스마트> <안나여 저게 코츠뷰의 불빛이다>

 - 흐름출판: <경영자vs마케터> <언리더십> <시작하라 그들처럼> <하루에 한 번, 마음 돌아보기> <소셜 애니멀>
  • 언론 연락처
  • 한빛비즈
    기획팀
    컨텐츠 마케터 박지혜
    02-2128-8775
    Email 보내기
한빛미디어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빛비즈
기획팀
컨텐츠 마케터 박지혜
02-2128-8775
Email 보내기
http://www.hanbit.co.kr

경제경영 5대 출판사, ‘책의 재발견 프로젝트’ 위해 뭉치다.(사진  
‘스테디셀러 다시보기’ 이벤트 도서) (사진제공: 한빛미디어)
경제경영 5대 출판사, ‘책의 재발견 프로젝트’ 위해 뭉치다.(사진
‘스테디셀러 다시보기’ 이벤트 도서)
(사진제공: 한빛미디어)
0x0
0x0
2000x197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출판  판촉활동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