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21 17:12
2012 대한민국 동네빵집 페스티벌 개최
  • - 맛있는 동네빵집관·기술세미나·경연대회·케이크만들기
    -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풍성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1일 -- ‘동네빵집’에서 생산되는 ‘수제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동네빵집 활성화’를 조성하기 위한 대규모 축제가 열린다. 6월 22일부터 사흘간 코엑스 B2홀에서 개최되는 ‘2012 대한민국 동네빵집 페스티벌’은 (사)대한제과협회와 (사)전국소상공인단체연합회가 공동주최하고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과 소상공인진흥원이 후원한다. 중소기업청은 지난 4월 24일 빵굼터 방배동점에서 열린 (사)대한제과협회와의 ‘동네빵집 자생력 제고 간담회’에서 이번 동네빵집 페스티벌을 비롯한 ‘동네빵집 살리기’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사)대한제과협회는 이번 동네빵집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별 동네 명품 빵집을 발굴, 현장에서 무료시식과 50% 할인판매를 통해 동네빵집 ‘수제빵’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편 프랑스와 일본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과제빵기술인을 초청해 동네빵집 사장과 기술자들에게 신제품과 기술 트렌드를 전수할 계획이다.

전시장 내에 설치된 ‘맛있는 동네빵집관(Good Bakery)’에서는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맛있는 동네빵집 기술자들에 의해 생산된 따뜻하면서도 신선한 빵과 과자, 케이크 등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또한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데커레이션케이크와 제과제빵공예작품 경연대회를 비롯해 지난해 10월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에서 인기가 높았던 ‘제과의 달인 선발대회’도 열린다. 이밖에 지난 5월 대전에서 열린 제1회 프로제빵왕대회 입상자와 역대 국가대표 선수들의 각종 작품들도 전시될 예정이다.

제과제빵체험관(Bakery Together)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 이벤트로 하루 세차례에 걸쳐 생크림케이크와 쿠키 만들기 행사가 열리고, 잠시 쉬고 싶은 관람객들을 위한 베이커리 카페도 운영된다. 이밖에 동네빵집 홍보관과 산학협력관, 제과제빵 관련업체 부스도 설치되는 등 사흘 동안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하고 개성있는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선사될 예정이다.

<행사개요>

행사명 : 2012 대한민국 동네빵집 페스티벌
주 최 : (사)대한제과협회, (사)전국소상공인단체연합회
후 원 :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원
기 간 : 6월 22~24일 (개막식 22일 10:00)
장 소 : 코엑스 B2홀
  • 언론 연락처
  • 02-3775-3051~2
동네빵집페스티벌 사무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02-3775-3051~2

(사진제공: 동네빵집페스티벌 사무국)
(사진제공: 동네빵집페스티벌 사무국)
212x300
339x480
500x708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외식  유통  식품/음료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