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Logo
2012-06-22 10:24
삼성엔지니어링, UAE서 25억불 초대형 석화플랜트 수주
  • - 타크리어社로부터 카본블랙&딜레이드코커 플랜트 수주
    - 최근 5년간 애드녹 그룹으로부터 10조원 수주 따내…고객만족이 비결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2일 -- 삼성엔지니어링이 UAE서 초대형 석유화학플랜트를 수주하며, 수주가뭄 해소의 신호탄을 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22일, 아랍에미리트(UAE:United Arab Emirates) 국영 애드녹 (ADNOC)社의 정유부문 자회사인 타크리어(TAKREER)社로부터 24.7억불 규모의 카본블랙 & 딜레이드 코커(CBDC) 플랜트의 수주통지서(LOA, Letter of Award) 를 받았다고 밝혔다.

UAE의 르와이스 공단(Rewais Complex) 내에 건설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연간 4만톤의 카본 블랙을 생산하는 시설(Carbon Black Unit)과 매일 3만 배럴의 중질유를 열분해하는 시설(Delayed Coker Unit) 등 12개 프로세스 패키지와 23개의 기반설비 패키지로 구성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설계, 조달, 공사, 시운전의 전 분야를 일괄턴키 (Lump-sum Turn-Key)방식으로 수주하였으며, 2015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플랜트는 원유정제 후 남은 찌꺼기인 중질유를 다시 활용하여 부가가치를 높이는 시설이다. 이러한 중질유는 기존에는 활용도가 낮아 주로 도로용 아스팔트나 발전용으로 쓰였지만 최근에는 정제 기술의 발달로 재가공을 통해 석유 회수율을 높이고 있다. 고유가가 지속되고 있고, 석유 매장량은 한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향후 비슷한 플랜트의 발주가 기대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카본 블랙(Carbon Black) 플랜트 수주로 주요 고객인 국영 애드녹사의 신규진출분야 참여를 통한 파트너십의 강화는 물론 신규상품인 카본블랙 시장진출을 통한 상품다변화도 이루게 되었다. 삼성엔지니어링 박기석 사장은 “철저한 고객만족 실현을 통해 최근 5년간 UAE 애드녹 그룹으로부터 10조원의 수주를 가져왔다”며 “이번 프로젝트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롱텀 파트너십(Long-term partnership) 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자신하고 있다. 이번에 수주한 플랜트가 삼성이 지난 2009년 수주, 한창 공사 중인 27억불의 르와이스 정유공단의 기반시설 바로 옆에 들어서며, 이 공단에서 원료를 공급받기 때문. 삼성은 총 100억불규모의 이 정유사업에서 전체 프로젝트를 리딩하고 조율하는 역할(Interface Management)도 수행하고 있어 이번 프로젝트의 수행에 있어서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CBDC(Carbon Black & Delayed Coker) 플랜트의 공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내년이 기수주한 플랜트의 완공 시점과 맞물려 곧바로 경험 있는 인력과 장비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엔지니어링
    홍보팀
    강석윤 과장
    02-3458-3529
    Email 보내기
삼성엔지니어링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엔지니어링
홍보팀
강석윤 과장
02-3458-3529
Email 보내기
http://www.samsungengineering.com

르와이스 (사진제공: 삼성엔지니어링)
르와이스
(사진제공: 삼성엔지니어링)
300x207
480x332
739x51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기계/플랜트  에너지/환경  석유/가스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