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꽃길 조성사업 추진

2012-06-22 09:20
청주시청 제공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2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사계절 꽃이 피어있는 아름다운 거리조성을 위해 주요도로변에 여름꽃과 야생화를 식재하는 꽃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2억4000만원을 들여 사직대로 주요간선도로변 등 13개 노선 50개소에 꽃 화단 교통섬, 시설화단과 화분에 꽃을 식재했다.

마을안길과 공한지에도 꽃길을 조성하는 등 지속해서 꽃의 도시 청주 만들기를 추진 중이다.

그동안은 도로변의 화단 조성에 치중하였으나 보행자 중심으로 화단을 배치해 생활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여름부터 가을까지 볼 수 있는 제철 꽃들을 골고루 식재했다.

특히 사계절 꽃과 녹음이 어우러진 전원도시의 풍치를 연출해 청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모습을 인상 깊게 심어주고 시민의 정서적인 욕구를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이달 주요도로변 19개 구간 10㎞에 분꽃과 봉선화 가꾸어 시민에게 아름다운 추억의 꽃길을 제공 위해 조성 중에 있다.

앞서 시는 4월 5만 본의 꽃을 동 주민센터와 관계기관 등에 지원해 꽃 화단을 조성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청주시청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청주시청
공원녹지과
공원행정담당 김영이
043-200-233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