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산시, 건강증진 멘토와 함께하는 몸짱맘짱 캠프 운영

출처: 부산광역시청
2012-06-22 09:25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2일 -- 부산시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아동·청소년 비만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부산시 교육청과 연계하여 초등학생 3~6학년 비만 학생을 대상으로 6월 23일부터 24일, 7월 7일부터 8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 ‘건강증진 멘토와 함께하는 몸짱맘짱 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동서대학교 건강증진사업단 주관으로 개최되고 부산 지역 48개 초등학교 3~6학년 비만 아동 212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비만도 측정, 미술심리검사, 실생활에서 사용가능한 운동방법,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방법 등 아동 눈높이에 맞는 재미와 교육이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가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아울러, 이번 캠프에서는 어린이 건강증진 멘토와 참가 학생들 간의 결연을 통해 향후 아동들을 지속적으로 교육·관리를 할 예정이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자라나는 학생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시는 지난 2003년부터 ‘아동·청소년 비만관리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참가 학생의 비만 해소,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비만 예방 및 해소 방안, 비만 아동·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올해도 이번에 진행되는 초등학생 대상의 캠프 이외에 미취학 아동 대상의 비만인식 개선사업과 중학생 대상의 찾아가는 방과 후 운동·영양 교실(13개교) 등을 운영하여 아동·청소년의 비만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7월 12일 오전 9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는 ‘아동·청소년의 비만과 성장’에 대한 주제로 공개강연회를 실시한다. 선착순(150명)으로 동서대학교 건강증진사업단(☎ 320-1833)에서 신청을 받으며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부산광역시청 개요
부산광역시청은 3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서병수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 · 좋은 기업유치, 가덕도 신공항 유치 · 서부산글로벌시티 조성,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시민의 상상력으로 부산 재창조,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우선하는 복지도시, 일상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생활도시,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강도시, 시민의 삶속에 골고루 스며드는 문화도시를 9대 전략 프로그램으로 삼고 있다.

언론 연락처

부산시
건강증진과
김혜숙
051-888-820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부산시
건강증진과
김혜숙
051-888-8207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