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삼성 ‘갤럭시SⅢ’, 국내와 해외서 친환경 인증 획득

한국 환경산업기술원 주관 탄소성적표지 인증 획득
미국 안전규격기관 UL의 SPC 플래티넘 등급 인증 획득
다양한 친환경 제품 개발로 친환경 기업 입지 강화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2-06-22 09:33
  • 삼성전자 '갤럭시SⅢ' 제품 사진 (페블블루)

  • 삼성전자 '갤럭시SⅢ' 제품 사진 (마블 화이트 컬러)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2일 -- 삼성전자 ‘갤럭시SⅢ’가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Ⅲ’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탄소성적표지제도는 제품생산, 수송,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측정해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의 저탄소 친환경 제품 개발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는 해당 제품의 구매를 촉진해 저탄소 제품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정됐다.

‘갤럭시SⅢ’는 기존 충전기 대비 대기전력을 3분의 1수준으로 절감한 ‘저부하(Low Load) 충전기’를 최초로 적용해 스마트폰 충전에 필요한 전력량을 줄여 사용 단계의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켰으며, 원자재와 폐기물로 인한 탄소 발생량도 최소화해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SⅢ’의 인증 획득으로, 지난 해 갤럭시노트, 갤럭시탭 10.1의 인증을 포함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 등 모바일 스마트기기 전 카테고리 제품에 대해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또한, 삼성전자는 지난달 18일 미국 안전규격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 부터 ‘갤럭시SⅢ’가 친환경 제품 인증(SPC, Sustainable Product Certification)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UL의 친환경 제품 인증은 유해물질 사용금지, 제품의 에너지 고효율성, 제품과 포장재의 재활용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등 전 과정에 걸쳐 엄격한 기준을 만족해야 받을 수 있다.

특히, 친환경 제품 인증은 UL 기준의 60%를 만족할 경우 받는 친환경 인증(Certified)과 80% 이상을 만족할 경우 받는 플래티넘(Platinum) 등 2개의 등급으로 구분되며 ‘갤럭시SⅢ’는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삼성전자 IM담당 신종균사장은 “인간 중심 기능과 자연을 담기 위해 노력한 ‘갤럭시SⅢ’가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PlanetFirst(지구를 먼저 생각하자)’ 슬로건 아래 친환경 제품 개발 등 다양한 녹색경영활동을 통해 친환경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16년 200조원의 매출과 28조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9만6898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6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