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2012-06-22 09:33
삼성 ‘갤럭시SⅢ’, 국내와 해외서 친환경 인증 획득
  • - 한국 환경산업기술원 주관 탄소성적표지 인증 획득
    - 미국 안전규격기관 UL의 SPC 플래티넘 등급 인증 획득
    - 다양한 친환경 제품 개발로 친환경 기업 입지 강화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2일 -- 삼성전자 ‘갤럭시SⅢ’가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Ⅲ’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탄소성적표지제도는 제품생산, 수송,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측정해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의 저탄소 친환경 제품 개발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는 해당 제품의 구매를 촉진해 저탄소 제품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정됐다.

‘갤럭시SⅢ’는 기존 충전기 대비 대기전력을 3분의 1수준으로 절감한 ‘저부하(Low Load) 충전기’를 최초로 적용해 스마트폰 충전에 필요한 전력량을 줄여 사용 단계의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켰으며, 원자재와 폐기물로 인한 탄소 발생량도 최소화해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SⅢ’의 인증 획득으로, 지난 해 갤럭시노트, 갤럭시탭 10.1의 인증을 포함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 등 모바일 스마트기기 전 카테고리 제품에 대해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또한, 삼성전자는 지난달 18일 미국 안전규격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 부터 ‘갤럭시SⅢ’가 친환경 제품 인증(SPC, Sustainable Product Certification)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UL의 친환경 제품 인증은 유해물질 사용금지, 제품의 에너지 고효율성, 제품과 포장재의 재활용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등 전 과정에 걸쳐 엄격한 기준을 만족해야 받을 수 있다.

특히, 친환경 제품 인증은 UL 기준의 60%를 만족할 경우 받는 친환경 인증(Certified)과 80% 이상을 만족할 경우 받는 플래티넘(Platinum) 등 2개의 등급으로 구분되며 ‘갤럭시SⅢ’는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삼성전자 IM담당 신종균사장은 “인간 중심 기능과 자연을 담기 위해 노력한 ‘갤럭시SⅢ’가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PlanetFirst(지구를 먼저 생각하자)’ 슬로건 아래 친환경 제품 개발 등 다양한 녹색경영활동을 통해 친환경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6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6
http://www.sec.co.kr

삼성전자 '갤럭시SⅢ' 제품 사진 (페블블루)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SⅢ' 제품 사진 (페블블루)
(사진제공: 삼성전자)
0x0
0x0
906x1692
  • 삼성전자 '갤럭시SⅢ' 제품 사진 (페블블루) (사진제공: 삼성전자)
  • 삼성전자 '갤럭시SⅢ' 제품 사진 (마블 화이트 컬러) (사진제공: 삼성전자)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에너지/환경  친환경 기술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