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22 09:58
엔비디아 테그라, 전기차 디지털 계기판 가동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2일 --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엔비디아 테그라 비주얼 컴퓨팅 모듈(NVIDIA Tegra VCM)이 테슬라 모터스(Tesla Motors)의 세단형 전기차 모델 S에 탑재된다고 밝혔다.

테그라 VCM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강력한 테그라 프로세서에 기반하며, 지금껏 자동차에 장착된 가장 큰 디스플레이인 17인치 터치스크린형 인포테인먼트 및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올-디지털 장치 클러스터를 가동하게 된다.

테슬라 모터스는 업계 최초 테그라 VCM 적용을 통해 차량 내에서 직관적인 인터랙티브 고선명 비주얼을 구현, 출시 전부터 시장의 기대를 모아 왔다. 운전자를 위해 이전보다 크고 읽기 쉬운 지도와 뛰어난 비주얼의 장치 클러스터를 제공하며, 이는 다기능 핸들을 조작해 개별 요건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테그라 VCM은 최고의 3D 그래픽 및 멀티미디어 기능뿐 아니라 모든 차종에 꼭 필요한 뛰어난 전력효율까지 제공하는 완벽한 컴퓨팅 플랫폼이다. 이 모듈을 사용해 자동차업체는 소비자들이 차량 외 일반 제품에서 흔히 이용하고 있는 첨단기술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자동차에 도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운전자가 휴대 기기에 한눈을 파는 상황을 줄여 보다 안전한 운행을 실현한다.

틸로 코스로브스키(Thilo Koslowski) 가트너(Gartner) 부사장 겸 오토모티브 프랙티스 리더는 “오늘날 자동차 생산업체는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자동차에서 교통수단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야 할 것”이라며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차량 내에 뛰어난 커넥티비티와 인터페이스를 제공,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테그라 VCM은 멀티코어 ARM CPU, 초저전력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GPU, 전용 음성, 영상 및 화상 프로세서를 통합한 세계 최초의 모바일 슈퍼칩을 내장한다.

모델 S 차량에 탑재될 두 개의 테그라 VCM 중 하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가동하게 된다. 17인치 터치스크린과 개별 요건에 맞게 조정 가능한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음악, 통화, 네비게이션, 커넥티드 서비스, 온도 조절 등의 기능을 담당한다.

다른 하나의 테그라 모듈은 올-디지털 장치 클러서터를 담당하는데, 각 운전자가 선호하는 요건에 맞춰 조정할 수 있는 고선명 12.3인치 LCD 디스플레이와 첨단 3D 그래픽을 포함한다.

테슬라 모터스의 J.B. 스트라우벨(J.B. Straubel)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테슬라는 프리미엄 전기자동차에서 가치, 성능, 효율 수준을 향상시켜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높여 왔다.”며 “엔비디아 테그라의 파워에 힘입어 테슬라는 뛰어난 차내 비주얼 경험을 실현시키고, 버튼 하나로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엔비디아의 댄 비볼리(Dan Vivoli) 상임부사장은 "모델 S의 외부로 말할 것 같으면 성능과 효율, 아름다움을 한데 합친 현대 자동차 기술의 경이이며, 내부로 말하자면 사상 최첨단의 소비자 전자제품 중 하나라 할 수 있다.”며 “테슬라 모터스는 엔비디아 첨단 프로세서로 운전자 경험을 강화하는 혁신 자동차 생산업체 중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2004년 오토모티브 비즈니스를 시작한 이래, 엔비디아는 20개 이상 자동차 브랜드에서 100 종 이상의 모델에 프로세서를 탑재했거나 제공 예정에 있다.

엔비디아 오토모티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nvidia.co.kr/automotive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 테그라(Tegra) 프로세서에 대한 상세 정보는 www.nvidia.co.kr/tegra 에서 찾아볼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엔비디아 코리아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김재원 AE
    02-2016-7274
    Email 보내기
엔비디아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엔비디아 코리아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김재원 AE
02-2016-7274
Email 보내기
http://kr.nvidia.com

엔비디아 테그라를 탑재한 테슬라 모터스 모델 S (사진제공: 엔비디아코리아)
엔비디아 테그라를 탑재한 테슬라 모터스 모델 S
(사진제공: 엔비디아코리아)
300x205
480x327
1440x98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반도체/부품  자동차  승용차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