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광주시, ‘무등산 탐방 QR 시스템’ 구축

8월 옛길 1구간부터 서비스 실시

2012-06-22 17:03
광주광역시청 제공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2일 -- 무등산공원관리사무소는 무등산 탐방 환경의 손쉬운 검색을 위해 QR 코드를 이용한 정보제공 시스템을 구축해 오는 8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QR코드 시스템이 구축되면 무등산 탐방객들은 기존 현장에서 안내도나 이정표, 해설판으로 알 수 있었던 무등산에 대한 정보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된다.

또 탐방노선에 대한 스마트 지도는 물론 잣고개, 동문지터, 충장사 등 무등산의 문화자원별 생생한 스토리텔링 정보와 국수나무 등 생태해설을 그림과 음성·문자 형태로도 제공받을 수 있다.

공원관리사무소는 많은 탐방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옛길 1구간 7.8km에 대해 우선 서비스하기로 하고, 이달 말까지 대상지 조사를 마친 후 다음 달까지 QR코드를 구축하고 오는 8월부터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QR코드와 연계되는 원클릭 생태해설, 스토리텔링 자원 소개, 탐방노선 제공 등 모든 무등산 관련 정보가 연결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보완과 스토리텔링 자원개발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공원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옛길 1구간에 대한 스마트 서비스가 완료되면 모니터링과 세부 발전방안 등을 마련해 전 구간에 대해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면서, “이번 서비스로 국립공원 승격이 예정되어 있는 무등산공원의 탐방환경이 더욱 선진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무등산공원관리사무소
관리담당관 김완식
062-613-785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