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25 14:30
강운태 광주시장, 베이징시와 우호교류 MOU 체결위해 중국 순방길 올라
  • - 베이징포럼 개막식 기조연설 예정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5일 -- 강운태 시장이 26일부터 27일까지 중국 베이징을 방문해 광주시와 베이징시간 우호협력MOU 체결과 30여개 국에서 참가하는 베이징포럼에 참석해 개막식 기조연설 등을 위하여 중국 순방에 나선다.

강 시장은 방문 첫날인 26일 베이징시를 방문해 궈진룽시장을 면담하고 광주시와 베이징시간 경제, 문화, 관광, 체육, 청소년, 투자유치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상호교류를 확대하기로 협력MOU를 체결한다.

이어서 27일 베이징포럼 개막식에 참석해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 전략’이란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베이징 시는 인구 2,200만명이 거주하는 중국의 수도로 중국 경제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도시이며, 중국의 상징적 도시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광주시와 베이징시와의 우호협력 MOU 체결은 광주시와 중국 기타 도시들과의 협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베이징포럼은 베이징시와 자매·우호도시 관계를 맺고 있는 해외 30여개 도시의 지도자, 세계기구 대표, 전문가들과 함께 ‘도시의 지속가능 발전’이라는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하게 된다.

부대행사로는 참가도시를 홍보하는 전시회, 문화예술 공연 등 도시예술제, 문화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인들이 참여하는 기업상담회 등도 함께 열리게 된다.

또한 이와 병행해 27일에는 세계적 유명대학과 전국 국가급 첨단기술기업 4천여개가 입주해 있는 베이징시 첨단기술산업개발구인 해정원구와 광주연구개발특구간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양국의 과학기술 및 산업, 경제분야의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과 교류를 촉진키로 하는 협약할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시 국제교류 관계자는 “지난해 5월부터 베이징시와 우호교류의향서 체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이번 베이징 포럼에 강운태 시장의 참석을 계기로 우호교류의향서 체결이 결실을 이루게 돼 중국시장 개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국제협력과
    김훈
    062-613-393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국제협력과
김훈
062-613-3930
http://www.gwangj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인물동정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