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인터넷 Logo
2012-06-26 10:40
네오위즈모바일, ‘DJMAX TECHNIKA TUNE’ 오프닝 영상 및 정보 공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6일 -- 네오위즈모바일(대표 차승희, 장현국) 펜타비전 스튜디오는 자사의 출시 예정작인 ‘PlayStation Vita (이하 PS Vita)’ 음악 게임 ‘DJMAX TECHNIKA TUNE’(이하 TUNE)의 오프닝 및 타이틀 영상과 주요 피처를 26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오프닝 곡은 DJMAX 시리즈 인기 작곡가 NDLee의 신곡 “The MAX”다. 특유의 비트감과 화려한 편곡을 느낄 수 있으며, 고급스럽고 유려한 느낌의 영상과 만나 새로운 느낌을 선사하고 있다. 기존 시리즈와는 차별화 된 컨셉의 영상으로 PS Vita 기반 TUNE의 신선한 아트컨셉을 엿볼 수 있다. 또한 방송, CF 등에서 매력적인 보이스로 활발한 성우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 김구(Evil Monkey)씨가 게임 나레이션을 맡아 TUNE의 완성도를 더했다.

TUNE은 직관성을 강조한 드래그 & 터치 방식의 User Interface를 기본 컨셉으로 하고 있으며, 스마트하고 간결한 조작으로 유저 중심의 편의성을 강조한다. PS Vita의 화면크기에 최적화된 3라인 노트 방식을 모든 모드에서 채용하고 포터블 시리즈 최다인 총 67곡 수록을 확정했다. DJMAX 시리즈 역대 인기 곡들을 집대성해 PS Vita에 맞게 최적화 된 패턴으로 재구성한 점도 눈에 띈다.

▲ DJMAX의 진화! PS vita에 최적화 된 시스템과 방대한 수록곡 눈길

TUNE은 총 4가지 모드가 존재한다. 초급 유저를 위한 저난이도 패턴 위주의 STAR MIXING, 중급 난이도 패턴이 주를 이루고 후면 터치를 위한 노트가 본격 등장하는 POP MIXING, 고급 난이도의 모드로서 매니아를 위한 CLUB MIXING, 그리고 STAR, POP, CLUB에서 클리어한 곡들을 스테이지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무한 플레이가 가능한 FREE STYLE 모드로 구성돼 유저의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플레이가 가능하게 했다.

POP MIXING 모드 부터는 본격적인 후면 터치를 이용한 신개념 게임방식을 체험할 수 있다. TECHNIKA 노트 중 일부 특수 노트들을 후면 터치 방식으로 동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후면 전용노트 플레이 시 노트 위치에 상관없이 후면터치패드의 어느 부분을 터치해도 입력 가능하다. 예를 들어 후면노트는 베이스 드럼노트, 전면 노트는 스네어 드럼 노트로 플레이 해 실제 연주에 가까운 느낌을 양손으로 체감할 수 있게 됐다.

유저는 옵션메뉴에서 연주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정통 테크니카 아케이드 연주방식으로도 플레이 가능하다. 이는 한가지의 패턴으로 두 가지의 재미를 선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DJMAX 시리즈 최초 PSN과의 완벽한 연동을 통해 게임 내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월드 랭킹서비스를 본격 도입했다. 곡 선택 화면에서도 스코어 및 자신의 랭킹순위와 등락률 등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TUNE에서는 PSN ID가 곧 DJ프로필을 의미한다.

DJMAX 포터블 시리즈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컬렉션 기능을 TUNE에서도 접할 수 있다. 이미지 갤러리, DJ 아이콘, 보너스 무비, 노트스킨 등 다양한 보상아이템들이 플레이 성과에 따라 지급된다. 전작과 달리 TUNE에서는 해금 조건 없이 모든 수록곡들의 OST, M/V를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감상하고 싶은 음악을 고품질의 영상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게임내의 모드 음악 등 시스템 사운드도 앨범 모드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 PSN 연동 트로피 시스템의 도입, Facebook을 통한 성과 공유 등 새로운 기능도 다수 추가됐다.

TUNE 프로듀서 함경민(Planetboom)은 “직관성, 쾌적함, 그리고 유저 경험 중심의 관점에서 TUNE을 개발했다. 책상 위에서, 침대에서, 이동하는 지하철 안에서든 언제든지 PS Vita를 꺼내 TUNE을 플레이하고 콘텐츠를 감상하며, 경쟁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성과를 공유하고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게임을 넘어선 종합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며 “TUNE을 기다리는 유저들의 기대에 부흥하는 멋진 타이틀로 보답하고자 열심히 개발 마무리 중에 있으며, 보다 구체적인 사항이 확정되는 대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ROOVE, NDLEE, XeoN 등 DJMAX 인기 작곡가가 참여한 TUNE만의 오리지널 신곡을 만날 수 있다. K-POP의 선두주자 KARA의 인기곡도 수록 확정되면서 보다 화려하고 다채로운 볼륨 구성으로 완성됐다.
  • 언론 연락처
  • 네오위즈인터넷
    글로벌전략담당 / PR유닛
    대리 이현중
    02-6907-9053
    Email 보내기
네오위즈인터넷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네오위즈인터넷
글로벌전략담당 / PR유닛
대리 이현중
02-6907-9053
Email 보내기
http://www.bugs.co.kr

네오위즈모바일 펜타비전 스튜디오는 자사의 출시 예정작인 ‘PlayStationVita’ 음악 게임 ‘DJMAX TECHNIKA TUNE’의 오프닝 및 타이틀 영상과 주요 피처를 26일 공개했다. (사진제공: 네오위즈인터넷)
네오위즈모바일 펜타비전 스튜디오는 자사의 출시 예정작인 ‘PlayStationVita’ 음악 게임 ‘DJMAX TECHNIKA TUNE’의 오프닝 및 타이틀 영상과 주요 피처를 26일 공개했다.
(사진제공: 네오위즈인터넷)
236x300
377x480
768x97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음악  미디어  게임  개발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