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산시, ‘대한노인회 전국 순회 시니어포럼’ 개최

2012-06-27 08:38 | 부산광역시청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7일 --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중앙회(회장 이심)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회장 박정진)가 주관하는 전국 순회 시니어포럼 부산행사가 6월 28일 오후 2시 부산디자인센터 6층 이벤트 홀에서 개최된다.

보건복지부, 노년시대신문이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부산을 시작으로 울산, 광주, 대구, 대전, 서울 총 6회에 걸쳐 전국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고령사회에 대응하여 노인들의 사회적 역할증진 방안을 모색하고 세대 간 역할분담 체계구축 방안을 마련한다. 또한, 지역사회 민간단체와 대한노인회의 네트워크 구축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이날 포럼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심 대한노인회 중앙회회장이 ‘노인세대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이어서 류기형 부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노인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한 방안’ 및 ‘지역사회 민간단체와 대한노인회의 네트워킹 구축방안’이라는 주제로 안홍순 신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김종건 동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각각 주제발표를 하게 된다. 이어서 주제발표에 대한 토론 및 질의응답의 시간으로 이번 포럼을 마무리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게 되는 이번 포럼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부산광역시청 개요
부산광역시청은 3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서병수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 · 좋은 기업유치, 가덕도 신공항 유치 · 서부산글로벌시티 조성,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시민의 상상력으로 부산 재창조,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우선하는 복지도시, 일상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생활도시,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강도시, 시민의 삶속에 골고루 스며드는 문화도시를 9대 전략 프로그램으로 삼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부산광역시청

부산시
고령화대책과
허만주
051-888-290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