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27 14:31
경북도,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출범
  • - 서민금융 활성화 및 불법사금융 척결을 위해 MOU 체결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7일 -- 경상북도는 6. 27.(수) 도민들의 서민금융지원,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접수 등 금융애로 해결을 위한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를 출범시키고 운영에 들어갔다.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는 포항시청 2층에 설치하고 경상북도와 포항시가 주관기관이며, 금융감독원·한국자산관리공사·경북신용보증재단·신용회복위원회·미소금융중앙재단 등 5개 기관이 센터운영에 참여한다.

불법사금융 피해에 대한 상담·신고접수는 물론 대부업 등 고금리를 이용하는 저소득·저신용 도민들의 금융애로사항을 미소금융, 햇살론, 낙동강론, 바꿔드림론, 희망드림론 등 서민금융상품을 통해 원스톱(One-Stop)으로 해결하여 서민들의 생활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신용회복, 채무조정, 창업 및 경영개선자금, 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 등의 업무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교육과 방문상담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도민은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54-270-5601~3) 상담을 이용하면 되고, 센터운영 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09:00~18:00 까지이다.

경상북도 이주석 행정부지사는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개소, 금융교육 및 상담 등 서민금융 지원강화 대책을 통해 서민금융 이용 활성화, 금융피해 예방, 불법사채 근절 등 도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며, “도정의 최우선 과제가 ‘서민생활안정’인 만큼 어려운 도민들에게 희망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책을 지속 발굴·추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일자리경제본부
    민생경제교통과
    홍세운
    053-950-3213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일자리경제본부
민생경제교통과
홍세운
053-950-3213
http://www.gyeong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자산관리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