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7회 여성상 수상자 4명 선정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7일 -- 경기도는 제27회 경기도 여성상 수상자로 양주시 박정화(50세)씨, 김포시 김치희(67세)씨, 최선희(61세)씨, 포천시 임옥(50세)씨 등 4명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수상자들은 부단한 노력으로 타고난 능력과 재능을 발휘하여 타인의 모범이 되고 문화예술, 신기술 개발, 지역사회 발전 등 여성 지위향상에 공헌이 큰 여성들이다.

도는 오는 7월 4일 오후 2시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경기홀에서 제17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열고 수상자 4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양주시 박정화씨는 양주상여와 회다지소리 활성화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등 양주들노래보존회·양주국악협회창단의 산파 역할을 하는 등 양주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수상했다.

김포시 최선희씨는 창업 후, 연구소 설립, 공정개선, 신제품 개발 등 R&D에 집중 투자하여 혁신적인 경영으로 기업을 성장시키는 등 사회활동을 통한 여성의 지위향상에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김포시 김치희씨는 매년 독거노인 식사대접행사를 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공부방 16개소에 급식고 간실을 지원하고 있다. 또 2008년부터 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 16쌍에게(매년 4쌍) 무료 결혼식과 혼수품을 지원하는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커 서정됐다.

포천시 임옥씨는 1997년 포천으로 귀농해 관광휴양단지 허브아일랜드 조성, 관련 제품개발, 생산을 통해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했다. 허브아일랜드는 연간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해 관광도시로서 포천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경기도청
    여성가족과
    최창우
    031-8008-4405
경기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