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27 15:05
대구시, ‘3호선 범시민자문단’ 모노레일 건설에 참여
  • - 6. 27. 대봉교 동편 교각미관개선 시험시공구간 자문위원 방문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7일 -- 도시철도건설본부는 6월 27일 범시민자문단(구성 103명) 자문위원을 초청해 그간의 공사추진 현황과 3호선 교각미관개선 시험시공에 대해 설명하고, 교각 미관개선(안)에 대한 본격적인 시민의견 수렴에 나섰다.

대봉교~동성초등학교 네거리 380m 구간에 설치된 교각미관개선(안)은 시민·전문가 등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공법을 적용했으며, 지난 5월 말 시험시공을 마쳤다.

중앙분리대에는 화단을 조성하고 다양한 수종을 식재해 약 1년간 현장적응성·계절별 변화·교각과의 조화 등을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며, 교각 15개소에는 코팅, 그래픽, 래핑, 피복식물, 안전시설물 등을 설치해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범시민자문단은 2007. 7월 구성됐으며, 그동안 3호선 건설에 대한 자문과 홍보, 시민의견 수렴에 앞장서 왔다. 이날 현장을 찾은 자문위원은 교각미관개선 구간과 신천 사장교를 둘러보고 난 뒤 한결같이 “3호선 범시민자문단의 일원이 된 것이 무엇보다 자랑스럽다. 콘크리트 구조물도 활용하기에 따라 이렇게 아름다울 수도 있구나!”라고 놀라움을 금치 못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안용모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 3호선은 안전과 경제성 확보는 물론이고,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는 명실상부한 시민모노레일로 건설하겠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문위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좋은 의견을 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대구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
    윤태명
    053-640-3620
대구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
윤태명
053-640-3620
http://www.daeg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철도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