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27 15:27
전남도, 사회복지 담당공무원 연찬회 갖고 역량 강화방안 토론
무안--(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7일 -- 전라남도는 27일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2012년 사회복지 담당공무원 연찬회를 갖고 사회복지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공무원들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공유했다.

전남도와 전남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하태우)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연찬회에는 전남도 및 시·군, 읍·면·동 사회복지직 공무원 250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연찬회에는 신규 사회복지공무원 188명 전원이 참석했다. 배양자 전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자세, 사회복지분야에서의 역할, 복지정책에 대한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임호근 보건복지부 기초생활보장과장은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현황 및 발전방향’이란 주제로 기초생활보장제도의 주요 성과와 향후 과제 등에 대한 실무교육을 실시했으며 참여 사회복지담당 공무원들은 복지서비스에 대한 현실적 대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연찬회에서는 또 그동안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공이 많은 사회복지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모범 공무원 12명에 대한 도지사 표창을 실시했다.

배양자 전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사회복지인으로서 소명의식과 자긍심을 되새기고 도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복지에 대한 큰 철학을 갖고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사회복지담당공무원 연찬회는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특히 올해는 지난 4월 총선에 이어 오는 12월에는 대선이 있는 해여서 이날 연찬회는 그 어느 때보다 사회복지 업무가 사회의 중요한 화두로 대두됨에 따라 보다 심도 있고 진지하게 진행됐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남도
    사회복지과
    061-286-5734
전라남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사회복지과
061-286-5734
http://www.jeonnam.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복지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