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가전제품 설치 실무 교육 실시

2012-06-27 17:10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7일 -- 대형 평판 TV가 낙하하여 어린이가 사망하고, 에어컨 배관연결을 부실하게 연결하여 가스가 누출되고 실외기가 고장 나는 경우가 발생됨에 따라 가전제품 설치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 이삿짐 센터 설치기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가전제품 설치 실무교육이 실시되었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 윤종용)는 26일(화) 전자회관 대회의실에서 60여명의 이삿짐 센터 기사 및 개인 설치업체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에어컨, TV, 냉장고, 세탁기 4개 주요 가전제품에 대한 설치 실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제조업체 설치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벽걸이 TV설치시 벽에 두께에 따른 나사못의 깊이, 최근의 아파트 거실의 MDF 벽체에서의 설치방법 등을 설명하였으며, 세탁기의 경우 배관연결 방법, 형평유지에 따른 소음민원 사전예방, 냉장고의 경우 도어 해체, 조립에 따른 디스플레이 커넥터 훼손 유의 및 형평유지에 따른제품손상 방지에 대해 교육이 이루어 졌다. 특히, 여름철 심각한 문제로 발생되고 있는 에어컨의 경우 최근 개발된 스마트 링크 배관 연결방법과 스마트기기와의 연동에 따른 네트워크 설정 방법 등에 대하여 교육이 이루어 졌다.

한편 전자제품PL센터는 금번 교육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육 정례화와 교육 이수자에 대한 수료증 발급과 향후 현재 미국에서 실시하고 있는 에어컨 설치기사에 대한 자격인증제(NATE : North America Technician Exellence)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전자제품PL센터
02-6388-614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