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타벅스, 커피업계 최초 장애인 바리스타 고용 증진 협약 체결

출처: 스타벅스커피코리아
2012-06-28 09:40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커피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성규 이사장)과 장애인 바리스타 고용 확대를 위한 ‘장애인 고용 증진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8일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6월 27일 서울 중구 소공동 스타벅스 본사에서 커피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성규 이사장)과 장애인 바리스타 고용 확대를 위한 ‘장애인 고용 증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지난해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하여 추진해온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을 더욱 확대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스타벅스가 목표한 장애인 고용을 확대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2007년부터 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하기 시작해 작년 9월부터 장애인 바리스타 근무지를 전국적으로 확대해가며 고용창출 확대에 적극 노력해왔다.

2012년 6월 현재 스타벅스에는 서울과 부산, 고양, 성남, 울산, 용인 등 6개도시 60여 매장에 62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하고 있으며 이는 전제 바리스타 3700여명중 약 1.5%에 해당한다. 올해 연말까지 법정 의무 고용율인 2.5%를 달성하기 위해 모두 100여명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고용할 계획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사전 직무훈련 실시, 채용업무 대행, 중증 장애자 채용 시 3주간 직무 지도사를 파견해 매장에서 함께 근무하며 직무에 숙달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3주 채용 프로그램 운영지원 등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스타벅스는 현재 일반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장애인 인식 교육 외에 수화교육 과정도 개설해 비장애 바리스타들이 청각장애인 바리스타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에서는 장애 여부와 상관없이 커피에 대한 열정과 지식을 가진 바리스타들에게 공평한 직원 복지 및 승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더 많은 장애인 바리스타들이 동료 바리스타와 고객들의 따뜻한 배려 속에서 커피 전문가로 당당히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언론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