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28 09:40
스타벅스, 커피업계 최초 장애인 바리스타 고용 증진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8일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6월 27일 서울 중구 소공동 스타벅스 본사에서 커피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성규 이사장)과 장애인 바리스타 고용 확대를 위한 ‘장애인 고용 증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지난해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하여 추진해온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을 더욱 확대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스타벅스가 목표한 장애인 고용을 확대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2007년부터 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하기 시작해 작년 9월부터 장애인 바리스타 근무지를 전국적으로 확대해가며 고용창출 확대에 적극 노력해왔다.

2012년 6월 현재 스타벅스에는 서울과 부산, 고양, 성남, 울산, 용인 등 6개도시 60여 매장에 62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하고 있으며 이는 전제 바리스타 3700여명중 약 1.5%에 해당한다. 올해 연말까지 법정 의무 고용율인 2.5%를 달성하기 위해 모두 100여명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고용할 계획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사전 직무훈련 실시, 채용업무 대행, 중증 장애자 채용 시 3주간 직무 지도사를 파견해 매장에서 함께 근무하며 직무에 숙달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3주 채용 프로그램 운영지원 등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스타벅스는 현재 일반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장애인 인식 교육 외에 수화교육 과정도 개설해 비장애 바리스타들이 청각장애인 바리스타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에서는 장애 여부와 상관없이 커피에 대한 열정과 지식을 가진 바리스타들에게 공평한 직원 복지 및 승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더 많은 장애인 바리스타들이 동료 바리스타와 고객들의 따뜻한 배려 속에서 커피 전문가로 당당히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언론 연락처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Email 보내기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Email 보내기
http://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커피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성규 이사장)과 장애인 바리스타 고용 확대를 위한 ‘장애인 고용 증진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커피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성규 이사장)과 장애인 바리스타 고용 확대를 위한 ‘장애인 고용 증진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스타벅스커피코리아)
300x195
480x311
800x51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장애인  유통  식품/음료  채용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