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29 11:21
기륭이앤이, 65억원 규모 셋톱박스 중국 공급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29일 -- 기륭이앤이(대표 최동열)가 중국에 65억원 규모의 셋톱박스 공급을 시작한다.

기륭이앤이는 최근 중국 수출용 레드레이 셋톱박스 개발완료에 따라 1차 600여대를 투입해 현지 테스트를 마치고 내달부터 2천대씩 분할 공급키로 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중국의 무한동호개발구 전자공정유한회사와 ‘NVD (Red-ray Next-generation Versatile Disc) HD 셋톱박스’ 공급계약 체결에 따른 것으로 중국내 사업자 변경과 HD송출지연 등 1년여간 제품공급이 늦어졌으나, 테스트 및 현지화 작업을 마치고 내달부터 본격적인 선적이 시작된다.

이번 10억원 규모의 소액유상증자 역시 하반기 공급예정인 중국과 베트남 수출용 셋톱박스 자재구입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특히 일본 DtoA박스 공급과 유럽, 베트남 셋톱박스 등 굵직한 사업들을 수주하면서 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중국시장 진출에 따라 하반기부터는 셋톱박스 사업에서의 매출이 급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회사는 국내사업으로 지식경제부 주관의 국책사업인 WBS(World Best Software) 스마트셋톱박스 2차 컨소시움에도 참여하면서 내년부터 본격화되는 디지털방송전환에 따른 보급형 스마트셋톱박스 시장을 선점하고, 이를통해 중국과 베트남의 스마트셋톱박스 시장에도 진입할 전망이어서 차세대 셋톱박스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기륭E&E
    기획전략팀
    최효진 과장
    02-3282-2238
    Email 보내기
기륭E&E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기륭E&E
기획전략팀
최효진 과장
02-3282-2238
Email 보내기
http://www.kiryung.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