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ogo
2012-07-01 11:00
LG전자, ‘옵티머스 it(잇)’ 일본출시
  • - 日 LTE 서비스 본격화 시점에 맞춘 두 번째 LTE 스마트폰
    - 충전단자커버 없이 방수 가능한 ‘캡리스’, 일본 지상파 DMB ‘원 세그’, 적외선 통신, 일본 전자 지갑 표준 ‘펠리카’ 등 일본 현지화 전략 강화
    - ‘퀵 메모(Quick Memo)’, 추가 배터리 지원 등 사용자 편의성 고려
    - 박종석 MC사업본부장 “다양한 LTE 제품 라인업을 선보여 ‘LTE=LG’라는 인식을 일본 시장에서도 분명히 할 것” 이라고 강조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1일 --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 NTT 도코모를 통해 29일 ‘옵티머스 it(잇)’을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

‘옵티머스 it’은 LG전자가 일본 시장에 선보이는 두 번째 LTE 스마트폰으로, NTT 도코모 ‘위드(With) 시리즈’ 최초의 LTE 스마트폰이다. ‘위드(With) 시리즈’는 NTT 도코모 스마트폰 라인업 중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의 편리함을 강조한 제품군을 일컫는다.

‘옵티머스 it’은 빠른 네트워크 속도와 구동 성능을 갖췄다. 또 현지화 전략으로 ▲ 습도가 높고 온천문화가 발달한 일본지역 특성을 고려해 충전단자 커버가 없는 상태에서 방수 가능한 ‘캡리스(capless)’ ▲일본 지상파 DMB ‘원 세그(One Seg)’ ▲적외선 통신 ▲일본 전자 지갑 표준 ‘펠리카(Felica)’ 등을 탑재해 일본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1.5 기가헤르츠(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 820만 화소 카메라, 두께 9.9mm, 1,650밀리암페아(mAh) 배터리를 적용했다. 또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손가락만으로도 기록할 수 있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능인 ‘퀵 메모(Quick Memo)’도 탑재했다.

카메라의 똑똑한 기능들도 돋보인다. ‘타임머신샷’ 기능을 넣어 버튼 누르기 이전의 화면 5장을 포착한다. 또 역광에서도 최적의 사진이 나올 수 있게 노출 정도를 조절하는 고속 HDR기능도 지원한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은 사용자를 위해 일본 시장 최초로 추가 배터리를 증정한다. 또 다양한 색상을 선호하는 일본 소비자를 고려해 블랙과 화이트 제품 외에 핑크와 퍼플 색상을 제공해 고객 선택폭을 넓혔다.

한편 LG전자가 지난해 일본시장에 출시한 ‘옵티머스 LTE’는 출시 이후 시장조사기관 ‘니케이 BP 컨설팅’ 선정 만족도 1위 LTE 스마트폰에 선정되는 등 일본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G전자 박종석 MC(Mobile Communications) 사업본부장은 “다양한 LTE 제품 라인업을 선보여 ‘LTE=LG’라는 인식을 일본 시장에서도 분명히 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 언론 연락처
  • LG전자 홍보팀
    02-3777-3922/3928/3632
LG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922/3928/3632
http://www.lge.co.kr

LG전자가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 NTT 도코모를 통해 29일 ‘옵티머스 it(잇)’을 일본 시장에 출시합니다. 모델이 ‘옵티머스 it(잇)’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LG전자)
LG전자가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 NTT 도코모를 통해 29일 ‘옵티머스 it(잇)’을 일본 시장에 출시합니다. 모델이 ‘옵티머스 it(잇)’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LG전자)
300x196
480x314
2000x1308
  • LG전자가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 NTT 도코모를 통해 29일 ‘옵티머스 it(잇)’을 일본 시장에 출시합니다. 모델이 ‘옵티머스 it(잇)’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LG전자)
  • LG전자가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 NTT 도코모를 통해 29일 ‘옵티머스 it(잇)’을 일본 시장에 출시합니다. 모델이 ‘옵티머스 it(잇)’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LG전자)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전자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