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학교 Logo
2012-07-01 08:50
설동근 동명대 총장, 특강서 ‘동명대 발 한국대학교육혁명’ 이야기 해
  • - 동명대 총장 취임 1개월, ‘섬김’에 바탕한 메시지 전방위 설파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1일 -- “자신이 꿈꾸는 바를 글로 구체적으로 적어둘 정도로 높고 뚜렷하게 설정하십시오. 그러면, 반드시 공부가 아니더라도, 도전정신 창의력 상상력 융합 등으로 반드시 이룰 수 있습니다!”

동명대학교 설동근 총장이 취임 1개월을 맞아 “부산발 교육 혁명을 ‘동명(東明)발(發) 한국 대학교육 혁명’으로 승화하겠다”며 교내외 특강 등을 통해 본격 펼치고 나선 메시지가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설동근 총장은 2일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청소년연합(IYF)의 ‘2012WorldCamp’에서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해 갖는 ‘글로벌시대 지혜와 리더십’ 제하 특별강연에서 이같이 강조한다.

‘마스시타 전기’ 고노스케 회장은 “조실부모했다, 건강이 나빴다, 배운게 없다, 이 세가지의 행운을 누렸다, 이 3가지를 스스로 ‘행운’으로 여겼다”고 상기하면서 난관과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정신력’의 중요성에 대해 힘주어 말하고 “도전을 망설이게 하는 적인 두려움을 이겨내라, 위험에 맞서 그것을 극복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변화의 첫걸음이다”고 역설했다.

설동근 총장은 앞서 지난 1일까지 2박3일간 열린 이 대학 소식 알리미 ‘TU통신원’(일명 TUtenna) 워크샵 특강에서도, ‘재학중 꿈을 글로 구체적으로 적었던 학생 3%의 졸업 20년후 재산이 나머지 97%의 총합보다 많았던 예일대 사례’ 조사 결과를 소개하고 “목표와 비전을 높고도 뚜렷하게 설정하라”고 강조했다.

설 총장은 이날 “코카콜라가 10년이 넘도록 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유지하는 비결은 첫째 차별화, 둘째도 차별화, 셋째는 역시 또 차별화”라면서 “교수와 기업인 공동 더블 멘토와 신입생 동기유발 학기제 등으로 ‘동명인’이 더욱 자랑스럽도록 대학을 만들어나갈테니, 여러분들도 ‘나만의 브랜드’를 갖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이뤄나가라”고 격려하고 당부했다.

설동근 총장은 또 7월중 ▲6일 오전 동국대(경주캠퍼스)에서 ‘대학 교육’을 주제로 한 특강에 이어, ▲10일 오후에는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지역사회와 평생교육’를 주제로 한 부산시 평생교육진흥원 개원 1주년 기념세미나의 기조강연에 갖고, ▲13일에는 울산시교육청에서 ‘교육전문직의 역할과 자세’ 제하 특강에 나선다.

지난 6월 1일 취임한 직후부터 설 총장은 고교 교장단과 일선 교사, 부산지역 중견기업인 등을 연거푸 만나 “최근 1박2일간 경주에서 300여명의 교수직원이 참가한 하계연수를 통해 구성원들이 ‘하나’가 되어 무엇이든 해낼수 있다는 마인드를 더욱 키웠다”면서 “다른 총장들이 한발짝 뛸 때 저는 두발짝 뛰어, ‘학생들의 눈빛이 살아있는 대학’을 만들테니, ‘동명대를 통해’ 대한민국 대학의 변화를 함께 이끌어가자”고 협조를 구하고 있다.

설 총장은 6월중 전체 교수회의, 전체 직원회의에 이어 7월 6일부터 1박2일간 산청에서 갖는 전체 조교 연수대회에도 직접참석해 같은 맥락의 특강을 가질 예정이다. 이같은 설 총장의 움직임은 “풍부한 각계 경험을 가졌으면서도 낮은 자세로 내부에서 교수직원들의 학생을 위한 헌신을, 대외적으로는 대학의 내실 및 비전을 설명해 협력과 지원을 겸허하게 유도해나가는 ‘섬김’ 리더십의 실천”이라고 교내외로부터 크게 호평받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Email 보내기
동명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Email 보내기
http://www.tu.ac.kr

설동근 동명대 총장이 대학 알리미 통신원에 특강 후 학생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 동명대학교)
설동근 동명대 총장이 대학 알리미 통신원에 특강 후 학생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 동명대학교)
300x108
480x173
1239x44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대학교  인물동정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