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Logo
2012-07-02 06:00
우정사업본부, ‘아동학대예방’ 국민캠페인 전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2일 --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명룡)는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7월 한 달 간 아동학대예방과 아동권리인식 제고를 위해 ‘희망을 배달합니다’ 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1 전국아동학대현황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학대피해아동 보호건수는 6,058건으로 2001년보다 약 2.9배 증가했으며, 전체 아동학대 사례 10건 중 8건은 가정 내에서 부모에 의해 발생되고 있어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신고를 통한 조기발견이 매우 중요한 실정이다.

우정사업본부는 2일 청계광장에서 국민들의 참여를 호소하는 ‘희망을 배달합니다’ 국민캠페인을 개최하고, 지하철 스크린도어, 인쇄홍보물과 우정사업본부(www.koreapost.kr)·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www.korea1391.org)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QR코드를 배포했다. QR코드를 찍어 희망메시지를 작성하면 전국 34개 쉼터 아동들에게 선물과 함께 배달된다. 참여자들도 추첨을 통해 커피머신, 폴라로이드 카메라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김명룡 우정사업본부장은 “학대받는 아이들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동학대의 심각성과 아동권리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전환이 근본적으로 학대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대받는 아이들이 없는 세상,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체국이 좋은 이웃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상처받은 아이들이 몸과 마음에 입은 상처를 이겨내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06년부터 중앙 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장화정)과 함께 ‘쉼터보호아동 정서지원사업’을 실시해왔다. 지난해까지 1만2,353명이 혜택을 받았으며 지원액은 6억원에 이른다.
  • 언론 연락처
  • 우정사업본부
    보험사업과
    사무관 김대성
    02-2195-1632
우정사업본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우정사업본부
보험사업과
사무관 김대성
02-2195-1632
http://www.koreapost.go.kr

우정사업본부, ‘아동학대예방’ 국민캠페인을 위한 QR코드 (사진제공: 우정사업본부)
우정사업본부, ‘아동학대예방’ 국민캠페인을 위한 QR코드
(사진제공: 우정사업본부)
273x252
273x252
273x252
  • 우정사업본부, ‘아동학대예방’ 국민캠페인을 위한 QR코드 (사진제공: 우정사업본부)
  • 우정사업본부, ‘아동학대예방’ 국민캠페인의 우표 (사진제공: 우정사업본부)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운송/택배  정책/정부  정부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