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울산시, 7월 한달 간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 펼쳐져

2012-07-02 09:43
울산광역시청 제공

울산--(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2일 -- 7월 한달 간 시내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펼쳐진다.

울산시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무더위를 식혀줄 실내 문화예술행사 뿐만 아니라, 이열치열로 더위와 맞설 수 있는 야외 행사 또한 다양하게 펼쳐진다고 밝혔다.

남구 무거동에 위치한 갤러리 도트와 갤러리 맞은편 천등공원에서는 8인의 예술가와 어린이, 실버가 함께 만들어가는 story & artplay 전시회가 7월 4일부터 한 달간 펼쳐진다.

시립예술단은 시원한 태화강의 저녁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끽하게 될 2개의 공연을 기획했다. 7월 5일 저녁 8시 시립교향악단은 ‘태화강대공원 야외음악회’, 7월 13일, 14일 양일간 저녁 8시 창작뮤지컬 ‘태화강’이 바로 시립예술단이 울산시민들을 위해 준비한 기획 공연이다.

매주 토요일 저녁에는 구 삼호교 옆 태화강둔치 공연장에서 울산시민을 위한 야외 색소폰연주회가 시민들의 감성을 촉촉이 적셔 줄 예정이다.

울산대공원에서는 21일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문화한마당’(SK에너지(주)가 주관)을 비롯해 매주 토요일에는 우리가락 우리마당 토요 상설공연과 남구 주관으로 개최되는 남구거리음악회(7.3/7.8/7.22/7.29), 숲속음악회(7.13) 등도 열린다.

또 중구 반구동 구교 쉼터, 동구 현대예술관 분수광장 등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곳에 찾아가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을 선보이는 ‘거리 문화 공연’도 7월 한달 내내 시내 곳곳에서 펼쳐진다.

이와 함께 매년 개최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울산서머페스티벌이 초대형 특설 무대와 화려한 출연진으로 더욱 풍성하게 시민들을 만난다. 울산서머페스티벌은 7월 21일부터 일주일간 매일 저녁 7시 진하해수욕장, 종합운동장 보조구장, 울산체육공원 호반광장 등에서 트로트, K-POP, 아줌마콘서트 등 7개의 각기 다른 테마로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3월 말부터 울산시 홈페이지(www.ulsan.go.kr) 새소식란에 월별 문화예술행사를 제공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울산시
문화예술과
진외란
052-229-372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