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Logo
2012-07-02 09:53
팬택, 한 손에 들오어는 5인치 스마트폰 ‘베가 S5’ 공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2일 -- 팬택(www.pantech.co.kr, 대표이사 부회장 박병엽)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5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베가 S5(Vega S5, 모델명: IM-A840S)를 공개하고, SK텔레콤 전용 모델로 7월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에 앞서 7월 4일부터 6일까지 SK텔레콤 온라인 사이트(www.tworldshop.co.kr)를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다.

팬택은 ‘베가’ 브랜드를 통해 같은 기술이라도 사용자에게 가장 큰 가치를 줄 수 있도록 구현하는 ‘스마트폰의 기술경제학’을 추구해왔다. 이번 ‘베가 S5’에서도 기술경제학적인 관점으로 큰 화면과 휴대성, 한 손 사용성을 모두 원하는 사용자의 양면적인 니즈를 모두 만족시켰다. 또한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 최고인 1300만 화소 카메라로 어떤 경쟁 제품도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한 카메라 기능도 갖췄다. 팬택은 6개월 이상 SK텔레콤과 공동기획을 진행하며 ‘베가 S5’의 상품성을 극대화하고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애칭은 ‘베가 S5’로 정해졌다. 이름에서 5인치라는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강조하는 한편, ‘베가S5’가 자랑하는 다섯 가지 특장점(S5)을 표현하고 있다.

베가 S5의 첫번째 S, ‘Screen5’ IPS HD LCD의 넓고 선명하고 밝은 화면

‘베가S5’는 5인치 IPS HD LCD를 채용해 넓고,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자랑한다. 특히 제로 베젤 기술(Zero Bezel Tech.)로 가장 얇은 베젤을 구현해 기기 전면에 화면이 꽉 찬 느낌이 든다. 현재까지 출시된 4~5인치대 스마트폰 중 베젤이 가장 얇으며, 특히 타사 5인치대 스마트폰과 비교해 최대 47% 이상 베젤 폭을 줄였다.

베가 S5의 두번째 S, ‘Style’…Simple & Slim 디자인으로 큰 화면과 휴대성을 모두 만족

‘베가S5’는 대한민국 사람들의 손 사이즈에 최적화된 유일한 5인치대 스마트폰이다. 한국인의 평균 손 너비인 약 8cm에 맞춰, 엄지손가락으로 LCD 어느 곳이든 터치가 가능하다. 기존 출시되어 있는 5인치대 스마트폰의 치명적인 약점이었던 휴대성 부족을 완벽히 극복했다.

베가 S5의 세번째 S, ‘Strong’…국내 스마트폰 최초, 강력한 1300만 화소 카메라

‘베가S5’는 국내 스마트폰 중 최고인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갖췄다. 이 카메라를 사용하면 최고 13M(4192x3104) 해상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사용자가 얼마든지 확대해도 선명한 사진을 즐길 수 있다.

강력한 카메라를 더욱 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갖췄다. ‘트래킹 포커스(Tracking Focus)’ 기능은 촬영 대상이 움직여도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춰준다. ‘제로 셔터 랙(Zero Shutter Lag)’ 기술이나 300장 연사 기능 등도 건재하다.

배터리 성능도 한층 강화됐다. ‘베가 S5’는 세계최초로 WTR(RF칩의 종류)을 사용하여 RF 전류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임과 동시에, 2,10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전력효율이 개선된 퀄컴의 ‘원칩’ 프로세서가 탑재돼 LTE폰 중 가장 긴 11시간의 연속 통화시간을 제공한다. 팬택이 가진 앞선 기술력으로 대용량 배터리와 최신 프로세서를 최적화시킨 결과다.

베가 S5의 네번째 S, ‘Speed’…LTE 원칩 프로세서

‘베가S5’는 최신 ‘LTE 원칩’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MSM8960을 장착해 LTE 스마트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속도를 갖췄다. ‘LTE 원칩’은 베이스밴드칩(통신칩)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1개의 칩으로 합쳐 성능과 배터리 효율이 획기적으로 향상됐다.

베가 S5의 다섯번째 S ‘Special Care’…고객을 안심시키는 팬택만의 프리미엄 서비스

팬택이 ‘100일 안심 서비스’ 등 혁신적인 사후서비스를 개시한 것도 ‘베가S5’ 구매 고객에게 큰 혜택이 될 전망이다. 팬택은 6월부터 무상서비스 대상과 기간을 확대 운영하고, 택배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도 시작했다. 팬택은 앞으로도 서비스 혁신을 계속해 고객이 안심하고 스카이 휴대폰을 선택하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베가S5’는 이 외에 사용자 편의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베가 S5간은 물론, 베가 S5와 TV간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스크린 링크(Screen Link)’ 기능, 동영상·T-DMB·뮤직·노트·사전 등을 작은 창으로 띄워 진정한 멀티 태스킹을 즐길 수 있는 ‘미니 윈도우(Mini Window)’ 기능 등이 적용되었다. 음성인식 기능인 ‘스마트 보이스(Smart Voice)’에도 알람, 이메일, 구글 지도, 캘린더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한편, ‘베가 S5’에는 최신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되었으며,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된다.

팬택 국내마케팅본부장 최기창 전무는 “’베가 S5’는 큰 화면과 휴대성이라는 사용자의 양면적인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역작”이라며 “팬택은 ‘베가’ 브랜드를 통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원하는 바를 모두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팬택은 경쟁사들보다 한 발 앞서 출시한 ‘베가레이서2’와 이번에 출시하는 ‘베가 S5’로 격렬한 경쟁이 예상되는 3분기 국내 LTE 스마트폰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가장 강력한 성능과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군으로 경쟁사들에 앞서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언론 연락처
  • 팬택
    홍보팀
    이성호 사원
    02-2030-0121
    Email 보내기
팬택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팬택
홍보팀
이성호 사원
02-2030-0121
Email 보내기
http://www.pantech.co.kr

베가 S5(Vega S5, 모델명: IM-A840S) (사진제공: 팬택)
베가 S5(Vega S5, 모델명: IM-A840S)
(사진제공: 팬택)
300x159
480x254
1200x63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통신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