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Logo
2012-07-02 15:00
신용보증기금, KDB산업은행과 유망서비스기업 지원 협약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2일 --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KDB산업은행(은행장 강만수, 이하 ‘산업은행’)과 2일 오후 3시 여의도 산업은행 본사에서 ‘내수산업 육성을 위한 유망서비스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신보와 산업은행은 고용창출 효과가 높은 유망서비스업 영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강화 협력을 통해 유망서비스기업의 성장·발전과 유동성 애로 해소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산업은행은 신보에 100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출연금액의 12배인 1,200억원의 협약보증을 산업은행이 추천하는 유망서비스기업에게 공급할 예정이며, 산업은행은 신보와의 협약보증 대출을 포함해 올 한해 총 2천억원 규모의 사업자금을 이들 기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신보는 협약보증을 이용하는 기업에게 보증료율을 0.2%포인트 차감해주고 보증비율을 우대하기로 했으며, 산업은행은 우대금리를 적용해 대출하는 등 이용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전망이다.

산업은행이 신보에 출연하는 것은 지난 2009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시 산업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회사채 발행 지원을 통한 자금조달을 돕기 위해 신보에 323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3,873억원의 유동화회사보증을 지원한 바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안택수 신보 이사장은 “최근 대외적인 경제불안 요소가 커지면서 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체감경기의 회복이 더디고 상시적인 자금난, 인력난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산업은행의 특별출연 노력에 부응해 유망서비스기업들이 경기활성화의 주인공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부
    02-710-4161
신용보증기금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부
02-710-4161
http://www.shinbo.co.kr

2일 오후 3시 산업은행 본사에서 안택수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산업은행 강만수 회장과 유망서비스기업 지원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신용보증기금)
2일 오후 3시 산업은행 본사에서 안택수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산업은행 강만수 회장과 유망서비스기업 지원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신용보증기금)
0x0
0x0
3582x214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펀드/연금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