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신용보증기금, KDB산업은행과 유망서비스기업 지원 협약체결

출처: 신용보증기금
2012-07-02 15:00
  • 2일 오후 3시 산업은행 본사에서 안택수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산업은행 강만수 회장과 유망서비스기업 지원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2일 --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KDB산업은행(은행장 강만수, 이하 ‘산업은행’)과 2일 오후 3시 여의도 산업은행 본사에서 ‘내수산업 육성을 위한 유망서비스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신보와 산업은행은 고용창출 효과가 높은 유망서비스업 영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강화 협력을 통해 유망서비스기업의 성장·발전과 유동성 애로 해소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산업은행은 신보에 100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출연금액의 12배인 1,200억원의 협약보증을 산업은행이 추천하는 유망서비스기업에게 공급할 예정이며, 산업은행은 신보와의 협약보증 대출을 포함해 올 한해 총 2천억원 규모의 사업자금을 이들 기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신보는 협약보증을 이용하는 기업에게 보증료율을 0.2%포인트 차감해주고 보증비율을 우대하기로 했으며, 산업은행은 우대금리를 적용해 대출하는 등 이용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전망이다.

산업은행이 신보에 출연하는 것은 지난 2009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시 산업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회사채 발행 지원을 통한 자금조달을 돕기 위해 신보에 323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3,873억원의 유동화회사보증을 지원한 바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안택수 신보 이사장은 “최근 대외적인 경제불안 요소가 커지면서 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체감경기의 회복이 더디고 상시적인 자금난, 인력난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산업은행의 특별출연 노력에 부응해 유망서비스기업들이 경기활성화의 주인공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자금력이 취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되었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언론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부
02-710-416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부
02-710-416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