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펩티드 딜리버리 기술, 흡입 이외 방식으로 전환

2012-07-02 14:03 | 글로벌인포메이션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2일 -- 펩티드가 만성질환 치료에 대한 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되기 위해서는 매일 주사할 필요가 없는 투약 방법이 개발되어야 한다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인식이 확대됨에 따라 경구·경비·흡입·경피·구강 투여 등 다양한 방법이 개발되고 있다.

이에 Business Insights는 ‘펩티드 딜리버리 기술의 혁신(Innovations in the Delivery of Peptides)’ 보고서 발행을 통해 최첨단 제품 및 기업에 대해 분석했다.

흡입형 인슐린인 엑수베라(Exubera)는 즉효성이 있고, 비침습적이라는 장점을 지니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탈퇴되었다. 이는 흡입형 인슐린 기술 개발에 큰 파급 효과를 가져왔고, 현재 개발을 지속하고 있는 제품은 거의 없는 상태이다.

펩티드의 새로운 경구 나노테크놀러지 투여에서는 특히 인슐린과 GLP-1 아날로그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한 신규 지속형(Long-acting) 펩티드와 방출 조절(Controlled Release) 펩티드는 반감기가 대폭 연장되어 매주 혹은 경우에 따라서 한 달에 한 번 정도의 피하 주사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경피 투여 패치 기술의 경우 1세대 기술 혹은 2세대 기술은 저분자용이고 저용량이기 때문에 펩티드 의약품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3세대 패치 기술(Thermal Ablation, 미세침(Microneedles), 소포 운반체(Vesicular Carriers), 이온도입법(Iontophoresis)은 몇 가지 펩티드에 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글로벌인포메이션은 Business Insights가 최근 ‘펩티드 딜리버리 기술의 혁신(Innovations in the Delivery of Peptides)’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으며 아래 링크를 통해 보고서의 상세한 목차 및 개요를 제공하고 있다. http://www.giikorea.co.kr/report/rb243908-innovations-delivery-peptides.html

글로벌인포메이션 개요
(주)글로벌인포메이션(GII)은 세계 6개국에 위치한 자체 네트워크를 통하여 비즈니스 파트너인 전 세계 400여 주요 리서치회사의 최신 시장조사보고서 및 기술동향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맞춤형 시장조사를 수행하는 지식정보 제공 전문회사이다. 또한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컨퍼런스, 전시회 및 세미나와 관련된 정보 제공과 함께 참가신청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고객의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새로운 사업 기획과 추진에 꼭 필요한 최고급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며 모든 산업에 필요한 정보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공헌하는 것이 당사가 추구하는 경영이념이다.

보도자료 출처: 글로벌인포메이션

(주)글로벌인포메이션
마케팅팀
02-2025-299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