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02 14:21
경북도, ‘일반용역계약 적격심사 예규’ 개정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2일 -- 경상북도는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 용역업체의 입찰 참여 및 수주 기회를 확대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을 목적으로 ‘경상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예규를 개정하여 7. 2.(월)부터 시행한다.

주요 개정내용을 보면 지역 중소업체가 단독으로 수주하기가 힘든 대형 용역의 경우, 수도권 대형 업체가 지역 업체와 같이 공동으로 입찰에 참여하면 주는 가점을 상향 조정하여 지역 업체의 사업 참여기회를 확대한다.

발주한 사업을 수행하면서 신규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 및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에 가점을 신설하여 일자리 창출을 증대한다.

신용도가 낮은 영세업체의 수주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2억원 미만 용역에 가점을 신설하며 임금 근로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과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위반 기업은 감점을 상향하는 내용 등이다.

도가 개정한 이번 예규는 도 및 시·군에서 집행하는 일반용역, 학술용역, 시설용역, 정보통신용역, 폐기물처리용역 등의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규정이다.

심사 기준 통과 여부가 미세한 점수 차이로 결정되는 것을 감안할 때 지역 중소업체에게 적용되는 가점 상향 및 신설은 향후 입찰 참여 및 수주 기회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도내 23개 시·군에서 발주하는 사업까지 이번 예규를 적용받기 때문에 지역 업계에서는 이번 경북도의 조치를 환영하고 있다.

경상북도 이상용 회계계약심사과장은 “이번 개정안에는 지역 중소 용역업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도정 핵심정책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규정을 담았으며, 앞으로도 지역업체의 육성을 위하여 도움이 되는 사항은 적극적으로 여론을 수렴하여 추진할 방침”임을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행정지원국
    회계계약심사과
    안응철
    053-950-3066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행정지원국
회계계약심사과
안응철
053-950-3066
http://www.gyeong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노동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