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청 Logo
2012-07-02 14:34
창원시, 에너지절약 홍보용 부채 배부 ‘그린 바캉스 캠페인’ 전개
  • - 전력난 대비 냉방기 사용 자제 필요… 에너지절약형 패션 및 부채 사용하기
창원--(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2일 -- 창원시는 전력난을 극복하고 하계 휴가철을 대비해 여름철 건강 실내온도(26~28℃) 준수, 휴가지에서 내 집 같이 에너지 아껴쓰기 운동 확산 등으로 ‘녹색휴가로 에너지 충전! 그린 바캉스(Green Vacance)’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시는 차별화된 ‘그린 바캉스 실천 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휴가 준비 시에는 △휴가지의 자연과 문화에 대한 사전 조사 및 계획 세우기 △휴가는 가급적 성수기를 피하고 가까운 지역 선택하기 △장 볼 때 장바구니 이용 및 일회용품 구입 안하기

휴가 출발시에는 △출발전 전기 플러그 뽑고, 가스 밸브 잠그기 △불필요한 짐은 없애고, 에너지절약형 패션으로 가볍게 출발하기 △기차 및 버스를 이용하여 낭만적 여행하기

휴가 중에는 △숙소에서는 내 집 같이 에너지 아껴쓰기 △대중교통 이용하여 휴가지의 자연과 문화체험하기 △조명을 끄고 밤하늘 별 감상하며 환경에 대해 대화하기

휴가 복귀시에는 △가스 누설 여부 등 집안 환경 체크하기 △옥내누수 여부 확인하기(출발 전·후 수도 계량기 지침 확인) △적당한 휴식으로 휴가 후유증 없애기 등으로 정했다.

또 7월 초복(7. 18)과 중복(7. 28)을 연계한 월간 중점 실천사항으로는 ‘냉방기 대신 부채 사용하는 달’로 정했는데 냉방기 1대는 선풍기 30대의 전기사용량과 같아 냉방기 사용을 자제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7월 숫자와 연계한 행동실천 사항으로 숫자 7를 떠올리며 △냉방온도(26~28℃)를 준수하고 냉방온도 1℃ 올려 전기 7% 절약하기 △에너지절약형 패션 및 부채사용으로 일주일(7일) 내내 에너지절약 행동실천 하기로 정했다.

아울러 창원시 녹색에너지 홈페이지(http://energy.changwon.go.kr/vacance) 에 그린바캉스 온라인 설문조사 게시판을 만들어 개인별 휴가계획, 우리지역의 경제적인 피서지 안내 등 설문을 실시해 에너지절약 실천 참여를 유도하고, 특색 있는 그린바캉스 홍보용 부채를 제작해 캠페인 시 배부하기로 했다.

창원시 관계자는 “시에서 정한 그린 바캉스 실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에너지 절약하여 가계 경제에 보탬이 되고, 환경까지 보호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면서 “시민들에게 낭비되고 있는 불필요한 전등끄기, 안쓰는 전기코드 뽑기, 절전형 멀티탭 활용하여 대기전력 차단하기 등 전기절약 실천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창원시청
    경제정책과
    송우섭
    055-225-3254
창원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창원시청
경제정책과
송우섭
055-225-3254
http://www.changwon.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