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02 15:23
대구도시철도, 부패ZERO·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청렴실천결의대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2일 --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류한국)에서는 7.2(월) 본사 강당에서 ‘부패ZERO, 청렴도 1등급 달성’ 비전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청렴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류한국 공사 사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청렴실천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여, 시민으로부터 깨끗한 공기업의 이미지를 확립하고 공정한 직무수행과 부패를 유발하는 제도와 환경의 개선, 임직원행동강령의 철저한 준수로 고객만족과 시민안전에서 뿐만 아니라 청렴성을 바탕으로 한 초일류 공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결의대회 행사순서는 개회선언, 청렴실천결의, 사장당부인사, 청렴연극 및 부패타파 퍼포먼스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결의대회 시작 전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청렴실천결의판에 공사 사장을 비롯한 참석 임직원 전원이 한줄 쓰기 형태의 청렴다짐문을 작성하면서 행사개최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실천결의문 낭독시 직원대표 2명(남,여)이 대구도시철도공사 임직원을 대표해서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일류공기업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하였으며, 직원들이 직접 연출하고 참여한 청렴관련 역할극과 경영진과 직원대표가 함께 참여하는 부패타파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특히 직원들이 직접 제작하고 참여한 연극과 퍼포먼스를 통해 전 임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으며 전문강사나 전문 연극극단의 초빙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아끼는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거두었다고 공사에서는 밝혔다.

한편 대구도시철도공사에서는 청렴에 대한 전사적 참여 유도를 위해 행사장용 플래카드(placard)의 문안을 직원공모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사내 청렴표어공모전 실시와 청렴마일리지제도의 운영을 개선하는 등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공사 류한국 사장은 “임직원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부패가 발붙일 수 없는 청렴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감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도시철도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대구도시철도공사
    감사부
    여진수
    053-640-2413
대구도시철도공사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도시철도공사
감사부
여진수
053-640-2413
http://www.dtro.or.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기업문화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