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북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시연회 개최

출처: 전라북도청
2012-07-02 16:55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2일 -- 전라북도는 본격적인 물놀이철을 맞이하여, 7월 2일 무주군 무주읍 용포교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연회는 관계공무원, 물놀이안전관리요원, 지역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를 비롯하여 물놀이 관리지역 주변 숙박·음식업주 등 약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구조장비를 이용한 인명구조시범, 헬리콥터를 이용한 익수자 구조시범, 심폐소생술 시연과 각 시·도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등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꼭 필요한 다양한 시연과 교육이 펼쳐졌으며, 익수사고에 의한 심정지 환자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심폐소생술 캠페인”이 시행되었다.

전라북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심평강) 관계자는 “물놀이 안전사고 Zero화 달성을 위해 관련 공무원,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등 관계자들이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있으나, 가장 중요한 것은 물놀이객의 안전수칙 준수이므로,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하고, 위험구역에는 들어가지 않기”와 “익수사고 발생시 즉시 119에 신고하고 구조자 심폐소생술 실시”를 당부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언론 연락처

전라북도청
대응구조과
063-280-379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전라북도청
대응구조과
063-280-3797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