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03 13:24
한국 지멘스, “한국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파트너 될 것”
  • ­- 2016년까지 ▲2배 국내 매출 달성 ▲우수 인재 양성 ▲신뢰받는 기업시민 목표
    ­- 모바일 오피스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 및 기업 경쟁력 강화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3일 --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 지멘스(대표이사/회장 김종갑, www.siemens.co.kr)는 3일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김종갑 회장 취임 1주년 기자 간담회를 열고 한국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현지화 성공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 지멘스는 2016년까지 ▲국내 기업들과 협력 확대를 통한 2배 매출 달성 ▲우수 인재 발굴 및 육성 ▲신뢰받는 파트너이자 기업시민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를 3대 핵심 목표로 삼고, 진정한 한국 기업으로서 동반 성장과 나눔을 실천해 나가기로 하였다.

먼저 한국 지멘스는 향후 5년간 국내에서 2배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국내 건설업체(EPC 기업)와 국내 및 해외시장에 동반 진출하는 등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다. 고효율 가스터빈 공급을 통해 국내 친환경 발전소 건설 및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고, 풍력, 2차 전지, 하이브리드 버스용 모터, 그린 빌딩 솔루션 등 친환경 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다각화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를 발굴 양성하여 현지의 고객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 유수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확대하고 인턴십 등 다양한 인재 개발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 대학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아태지역 상경계 프로그램과 미래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최종 합격자들은 국내와 아태지역에서 인턴십 트레이닝을 받은 후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지멘스는 국내에서 신뢰받는 파트너이자 기업시민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과 윤리경영을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올해 출범한 ‘지멘스 이동 건강 검진’ 사업을 비롯해 ‘지멘스 케어링 핸즈-아이사랑기금’ 등 소외 아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한편, ‘동북아기업윤리학교(Northeast Asia Business Integrity School)’와 ‘지멘스 윤리포럼(Business Compliance Ethics Forum)’을 통해 국내 윤리경영 확산에 일조할 계획이다.

취임 1주년을 맞은 한국 지멘스 김종갑 대표이사/회장은 “2016년까지를 한국 지멘스의 재도약기로 삼고 한국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한국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한국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우수 인재 육성과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 지멘스는 최근 충정로로 사옥이전과 함께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본격 도입했으며, 이와 함께 ‘Think Tank’, ‘Meet & Talk’ 등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공간을 마련해 직원 만족도 향상과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멘스는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사무실 운영 효율 제고와 비용 절감을 통해 미래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업무효율 증진은 물론, 연간 약35%, 향후 5년간 약 23%의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300명의 직원이 참여하고 있는 모바일 오피스 근무는 2016년까지 전 직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지멘스
    기업홍보실
    전민아 부장
    02-3450-7700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KPR
    정광진 차장
    02-3406-2252
    Email 보내기
한국지멘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지멘스
기업홍보실
전민아 부장
02-3450-7700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KPR
정광진 차장
02-3406-2252
Email 보내기
http://www.siemens.co.kr

한국지멘스 김종갑회장 취임1주년 기자간담회 (사진제공: 한국지멘스)
한국지멘스 김종갑회장 취임1주년 기자간담회
(사진제공: 한국지멘스)
300x200
480x320
1000x667
  • 한국지멘스 김종갑회장 취임1주년 기자간담회 (사진제공: 한국지멘스)
  • 한국지멘스 김종갑회장 취임1주년 기자간담회 (사진제공: 한국지멘스)
  • 한국지멘스 김종갑회장 취임1주년 기자간담회 (사진제공: 한국지멘스)
  • 한국지멘스 김종갑회장 취임1주년 기자간담회 (사진제공: 한국지멘스)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기업 경영  기술/IT  전자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