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Logo
2012-07-04 12:00
‘소통의 핵’ 정부 부처 대학생기자단 합동 연수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4일 -- 온라인을 통해 국민과 정부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정부 부처 대학생기자단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이하 ‘문화부’)는 5일(목), 경기도 양평 코바코 연수원 및 강천보 일대에서 정부 부처 기자단 합동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

‘기자단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회에는 정부 대표 기자단인 공감코리아(korea.kr) 정책기자단(문화부)을 비롯해 각 부처 대학생 기자단 100여 명이 함께해 명사 특강 및 기사작성 교육, 강천보 일대 탐방 등의 체험행사를 갖는다.

이번 연수회에는 특히, 소설 ‘빈집’, ‘잘 가요 엄마’ 등을 집필한 작가 김주영 씨(현 파라다이스 문화재단 이사장)가 참석해 ‘아름다운 청춘'이라는 주제로 대학생 기자단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어 임철순 한국일보 논설고문이 대학생 기자단을 대상으로 기사 작성법 교육을 진행한다. 기자단들은 또 강천보 한강문화관을 견학하는 한편, 강천보에서 강천섬에 이르는 왕복 자전거길 체험에도 나서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이번 합동 연수회는 각 부처에서 활동 중인 대학생 기자단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라며 “그동안 정부와 국민 사이에서 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해왔던 대학생 기자단들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요 정책현장 체험을 통해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사작성 역량을 강화해 소통의 접점을 더욱 넓혀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문화체육관광부
    정책포털과
    정미선 사무관
    02-3704-9865
문화체육관광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정책포털과
정미선 사무관
02-3704-9865
http://www.mct.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정부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