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05 16:39
광주시, 영구임대보증금 지원 확대 시행
  • - 7월부터 영구임대주택 수급자대상 보증금 무이자 지원 확대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5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올해 7월부터 영구임대주택의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영구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올해초 시행한 영구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은 근로능력이 없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에 한하여 신규 입주시 보증금(평균 240만원)의 50%를 2년간 지원해 지금까지 71세대에 7,800만원을 지원해 왔다.

시는 7월부터 지원대상과 지원기간을 확대해 영구임대주택 신규 입주 수급자중 의료급여 1종대상자에게 보증금의 50%이내, 4년간 무이자로 지원하고, 의료급여 2종 대상자에게는 보증금 30%이내, 2년간 무이자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영구임대주택 관리주체인 도시공사, LH공사가 시행하는 매입임대주택까지 동일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기존 입주 수급자는 재계약시 보증금 인상분의 범위에서 관리주체의 신청에 따라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1월부터 6월사이 보증금 50%지원을 받았던 대상자는 자동으로 지원기간이 2년에서 4년으로 연장되고, 7월부터 월상환액이 2~3만원대로 낮아져 가계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신규 입주 지원 신청을 위한 상세한 내용 및 필요한 서류는 시청 홈페이지(www.gwangju.go.kr)에서 임대보증금으로 통합검색하거나 시정소식 > 부서별안내 > 도시디자인국 > 건축주택과 >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동 주민센터, 구청 건축과 및 시청 건축주택과에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접수후 7일 이내에 지원대상자를 선정하여 입주할 영구임대주택 관리주체에게 지원금을 불입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아직도 우리 주위 어려운 이웃들이 임대주택에 입주하기 위해서 마련해야할 자금 부담이 크기 때문에 시에서는 대상 임대주택과 무이자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함으로 주거가 안정된 살기 좋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기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건축주택과
    박주욱
    062-613-482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축주택과
박주욱
062-613-4820
http://www.gwangju.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