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인천소방안전본부-교통방송, ‘재난방송’ 협약 체결

2012-07-06 09:47
인천광역시청 제공

인천--(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6일 -- 소방안전본부와 인천교통방송이 지난 5일(목) 오후, 소방안전본부 재난 상황실에서 신속한 재난정보 전파를 위한 “재난방송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재난상황과 정보를 라디오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민들 에게 제공하여 사전 예방과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한상대 소방안전본부장과 신두호 인천교통방송 본부장, 그리고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을 통해 호우·태풍 등 재난상황이 발생하면 교통방송사 내에 재난 특별방송본부를 설치하고, 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이원방송 전파체계를 구축하게 되며, 재난 상황 등 정보전달과 재난 유형별 안전대처 요령을 실시간 제공하게 된다.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지난 해 경인방송에 이어 인천교통방송과 협약을 체결해 지역 재난 안전망이 한층 강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재난 발생 시, 라디오를 통한 안전정보 제공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해, 시민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청취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인천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성용운
032-870-315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