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친환경농산물 인증촉진비 신청 접수

2012-07-06 10:01 | 강원도청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6일 -- 강원도는 한·미 FTA 대응과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친환경농업을 중점 육성할 계획으로, 친환경 농업확산에 따른 농가비용 절감을 위해 당초 600건 보다 대폭 들어난 1,300건을 지원할 계획이다.

친환경농산물 인증촉진비 지원은 인증에 필요한 검사비용(토양·수질·농약 등) 일부를 지원하여 농가부담 경감과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 확대를 위한 사업으로, 인증 1건당 실제 지급한 토양·농약·수질 검사비와 인증수수료 등을 지원하며, 민간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농가 등도 포함하여 지원한다.

지원단가는 인증 건당 실소요비용의 50%를 지원하며,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 및 생산자단체 또는 법인이면 시·군 또는 읍면동사무소에서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강원도는 저농약농산물 신규인증이 ‘10년부터 폐지됨에 따라 무농약 이상의 친환경농산물인증이 늘어날 수 있도록 추진하여 친환경농업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실천과 고품질농산물 생산을 위해 친환경농업분야의 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보도자료 출처: 강원도청

강원도청
농산지원과
환경농업담당 박영석
033-249-356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