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06 10:15
한국플루크, KTL과 교정 및 측정분야 공동연구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6일 -- 지식경제부 산하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원장 남궁민)과 글로벌계측기전문기업인 플루크의 한국법인(대표이사 전하연)이 5일(목)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오전 11시 구로디지털단지(G밸리)에 위치한 KTL 본원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남궁민 원장과 한국플루크의 전하연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한국플루크는 ▲교정과 측정에 대한 기술적 정보교환 ▲기술적 프로젝트에 대한 협업 및 공동연구를 진행할 방침이다. 필요한 경우 컨퍼런스, 워크숍 또는 세미나 등을 공동으로 주최하여 학계 및 산업체에도 학술적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는데도 합의했다. 특히 국내의 플루크장비에 대한 공식적인 교정센터 지정으로 관련 산업체의 해외교정 대비 비용 절감 및 신속하고 정확한 교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1966년 국가 산업기술 향상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설립된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시험평가기술개발 및 국제품질인증획득 지원 등 산업현장에 필요한 각종 기술지원업무를 수행하는 종합시험인증기관이다.

미국 워싱턴 주 애버릿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플루크 사는 1948년 설립된 이래 전세계 100개국 이상에 진출해 있는 전기, 전자 테스트장비와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계측기 전문기업이다. 각종 정밀교정기기를 비롯해 디지털멀티미터, 오실로스코프 및 열화상카메라 등 최첨단장비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한국플루크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 기관의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기술적 발전은 물론 국내 사용자들에 대한 교정서비스의 기간단축과 질적 향상을 이뤄 국내 산업적 차원에서도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며, 향후 지원의 범위를 국제적으로 확대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언론 연락처
  • 김승희
    02-539-6311
한국플루크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김승희
02-539-6311
http://www.fluke.co.kr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남궁민, 사진 왼쪽)과 한국플루크(대표이사 전하연, 사진 오른쪽)는 5일 KTL 본원에서 '교정 및 측정분야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한국플루크)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남궁민, 사진 왼쪽)과 한국플루크(대표이사 전하연, 사진 오른쪽)는 5일 KTL 본원에서 '교정 및 측정분야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한국플루크)
300x199
450x298
450x298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중전기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