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국콘텐츠진흥원-전라남도, 지역 콘텐츠산업 위해 힘 모은다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12-07-06 10:42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5일, 전라남도와 콘텐츠산업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6일 --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5일, 전라남도와 콘텐츠산업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공공기관 지방이전 정책에 따라 전남-나주 혁신도시로 이전을 준비 중인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홍상표 원장과 여수 엑스포 개최 성과를 기반으로 콘텐츠산업 선진 지자체로 도약하고자 하는 전라남도의 박준영 지사는 이날 오전 11시 전남도청 정약용실에서 협약 체결식을 갖고 콘텐츠 관련 전문기관과 연계한 지역 콘텐츠산업 진흥 노력, 혁신도시 이전 성과 제고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공헌 사업 발굴·추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협약 체결식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관 이전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시점에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맺게 된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박준영 전남 도지사는 “전라남도가 유치에 가장 심혈을 기울인 대표적인 공공기관 중 하나가 바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이라며 “이전을 계기로 실감 미디어 등 전라남도가 중점 추진 중인 콘텐츠산업도 크게 발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답했다.

한편, 홍상표 원장과 권택민 부원장 등 한국콘텐츠진흥원 임직원은 이날 협약 체결식을 마친 후 지역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2011년도 4월 1사 1촌 자매 결연을 맺은 전남 나주시 봉황 황토 정보화마을을 방문하여 특산물인 나주쌀을 구매하고, 마을 노인복지회관에 후원물품을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언론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협력팀
구수민 주임
02-3153-114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협력팀
구수민 주임
02-3153-1143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