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터키 현지 언론들,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서특필

제19회 터키 아스펜도스 국제오페라&발레 페스티벌 초청,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라 트라비아타’ 공연 대성황

2012-07-06 11:57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 제19회 터키 아스펜도스 국제오페라&발레 페스티벌 무대에서 선보인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라 트라비아타>가 터키의 주요 신문에 대서특필됐다.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6일 -- 한국 오페라에 대한 터키 언론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30일, 터키 아스펜도스 국제오페라&발레 페스티벌 무대에서 선보인 대구국제오페라축제(조직위원장 김신길)의 ‘라 트라비아타’가 현지 언론들로부터 주목을 받으며 크게 보도됐다. 터키 주요 신문사인 Hürses, Sabah를 비롯해 10여개의 언론들이 지면 1면 등에 대서특필한 것.

현지 언론들은 ‘아스펜도스, 대한민국을 초청하다’, ‘제19회 아스펜도스 국제오페라&발레페스티벌에 동아시아의 바람이 불었다’, ‘대한민국의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인 대구에서 온 음악인들이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밤을 선사했다’, ‘라 트라비아타의 진정한 매혹을 만나다’ 등의 제목과 내용으로 20여 건의 기사를 앞 다투어 보도했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가 선보인 이날 공연에는 2천여 명의 관객이 터키 아스펜도스 원형극장 객석을 가득 채웠고, 성악가들의 뛰어난 절창과 섬세한 연기로, 아리아와 이중창 등 곡이 끝날 때마다 ‘브라보’ 세례가 이어졌다. 또한 커튼콜에서도 환호와 휘파람, 기립박수가 10여 분 동안 쏟아졌다. 아스펜도스 국제오페라&발레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측의 집계에 따르면 올해 축제에서 지금까지(‘라 트라비아타’ 공연 당일) 가장 많은 관객이 입장했다.

2천여 년의 역사를 간직한 아스펜도스 야외 원형극장에서 열리는 터키 아스펜도스 국제오페라&발레 페스티벌은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터키 측으로부터 항공, 숙박, 출연료 등 일체 비용을 제공받고 진출했으며, 특히 이번 공연은 성악가 뿐만 아니라 무대, 연출, 의상 등 제작 분야까지 모두 초청받아 한국 오페라 성악가들의 기량과 뛰어난 제작 역량을 과시한 역사적인 무대였다. 터키 측은 한국의 무대와 의상 등 제작진을 한번 더 초청해 국내 순회공연을 갖기로 했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조직위원회는 이 같은 성공적인 공연 성과에 힘입어 계속해서 세계 여러 나라로 진출해 한국 오페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는 각오다. 김성빈 집행위원장은 “내년 이후에는 폴란드, 슬로바키아, 독일, 스페인 등에서도 초청에 관한 계약이 진행 중으로 대구가 오페라의 도시로 명성을 떨칠 수 있도록 매년 해외 진출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개요
대구오페라재단은 대구오페라하우스, 사단법인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시립오페라단 3개 단체가 하나로 모여 공식 출범한 대구 오페라의 새로운 구심점이자 미래이다. 수년간의 논의와 합의를 거쳐 마침내 2013년 11월 출범한 대구오페라재단은 현재까지 이어온 오페라 대중화 사업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컨텐츠 개발과 제작,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계 속 오페라 도시 대구의 명성을 더욱 드높일 예정이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박은경 홍보마케팅팀장
053-666-6112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