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군산대-조암에코, 토양오염제거 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약 체결

출처: 군산대학교
2012-07-06 14:45
  • 왼쪽부터 고광준 군산대 산학협력단 과장, 환경공학과 정승우 교수, 최윤 산학협력단장, 조암에코 이강순 대표, 산학협력단 김종구 부단장, 지식재산관리팀 박영욱 팀장

군산--(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6일 -- 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는 7월 6일(금) 군산대학교 본부 소회의실에서 군산대 최윤 산학협력단장, 이강순 조암에코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토양오염제거 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약식을 가졌다.

조암에코에 이전된 기술은 군산대 환경공학과 정승우교수팀이 연구한 기술로 계면활성제 거품을 이용하여 토양입자 공극에 부착된 오염물질을 공극외부로 밀어내 토양입자로부터 오염물질을 분리하는 기술로 오염물질의 제거 효율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기술은 사용된 계면활성제 용액은 물론 토양입자로부터 분리된 오염물질까지 외부로 완전히 배출할 수 있어 토양의 이차적 오염도 막을 수 있다.

많은 시간과 경제적 노력이 필요한 토양오염의 복원을 위해서는 오염물질과 오염부지의 특성을 고려해 연구 대상 기술의 현장적용을 높일 필요가 있는 만큼, 금번 정승우 교수팀이 연구한 토양오염물질 제거기술이 국내 토양보존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조암에코는 현장 실증화 검증을 통해 군산대로부터 이전 받은 기술을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