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Logo
2012-07-06 14:45
군산대-조암에코, 토양오염제거 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약 체결
군산--(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6일 -- 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는 7월 6일(금) 군산대학교 본부 소회의실에서 군산대 최윤 산학협력단장, 이강순 조암에코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토양오염제거 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약식을 가졌다.

조암에코에 이전된 기술은 군산대 환경공학과 정승우교수팀이 연구한 기술로 계면활성제 거품을 이용하여 토양입자 공극에 부착된 오염물질을 공극외부로 밀어내 토양입자로부터 오염물질을 분리하는 기술로 오염물질의 제거 효율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기술은 사용된 계면활성제 용액은 물론 토양입자로부터 분리된 오염물질까지 외부로 완전히 배출할 수 있어 토양의 이차적 오염도 막을 수 있다.

많은 시간과 경제적 노력이 필요한 토양오염의 복원을 위해서는 오염물질과 오염부지의 특성을 고려해 연구 대상 기술의 현장적용을 높일 필요가 있는 만큼, 금번 정승우 교수팀이 연구한 토양오염물질 제거기술이 국내 토양보존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조암에코는 현장 실증화 검증을 통해 군산대로부터 이전 받은 기술을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Email 보내기
군산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Email 보내기
http://www.kunsan.ac.kr

왼쪽부터 고광준 군산대 산학협력단 과장, 환경공학과 정승우 교수, 최윤 산학협력단장, 조암에코 이강순 대표, 산학협력단 김종구 부단장, 지식재산관리팀 박영욱 팀장 (사진제공: 군산대학교)
왼쪽부터 고광준 군산대 산학협력단 과장, 환경공학과 정승우 교수, 최윤 산학협력단장, 조암에코 이강순 대표, 산학협력단 김종구 부단장, 지식재산관리팀 박영욱 팀장
(사진제공: 군산대학교)
300x200
480x319
1698x113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대학교  에너지/환경  친환경 기술  개발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