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06 15:00
대구시, 하절기 맞아 농식품 안전성 지도 점검 실시
  • - 생산 농가부터 가공, 유통 등 농식품 취급하는 모든 업소 대상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6일 -- 대구시는 하절기를 맞아 식중독 등을 예방하고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농식품에 대한 안전성 강화와 원산지 표지 지도·단속을 한다.

하절기는 농식품의 안전이 취약해지는 시기로 시와 구·군은 7월~8월 약 2달간 자체 및 합동 단속반을 편성해 농식품의 생산, 가공, 유통 등 모든 단계, 모든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단속한다.

생산농가에서는 농산물의 농약안전사용 준수 여부와 양식장 등에서 수산용의약품 사용 안전지도 등을 하고, 유통단계 전 단계인 도매시장 출하 농수산물에 대해서는 안전성 검사를 더욱더 강화할 계획이다.

농식품을 생산, 취급하는 자에 대해서도 위생적으로 안전하게 농식품을 관리하도록 교육·홍보도 함께한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대형유통매장, 백화점, 가공업소, 전통시장 등 대구시 전역에 대해서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지도를 한다”며 ”위반행위 적발 시 과태료 부과, 고발 등의 행정처분도 병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대구광역시
    농산유통과
    정명화
    053-803-3448
대구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산유통과
정명화
053-803-3448
http://www.daeg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식품/음료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