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06 15:03
대구시, 8월 23일 축산차량 등록제 시행
  • - 가축 전염병 발생 시 축산농가 등 출입차량 신속한 파악 및 통제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6일 -- 대구시는 효율적인 방역관리를 위해 축산 관계시설에 출입하는 모든 차량의 등록을 의무화하고 무선인식장치(GPS 단말기)를 차량에 장착해 운행토록 하는 ‘축산차량 등록제’를 8월 23일부터 시행한다.

가축전염병예방법의 개정으로 시행되는 ‘축산차량등록제’는 300㎡ 이상의 축산농가와 도축장 및 사료 제조업체 등 축산관계 시설을 출입하는 차량의 소유자와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들은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고 주소지를 관할하는 구·군에 등록해야 한다.

대구시는 ‘축산차량등록제’ 성공적 정착을 위해 농협경북지역본부와 함께 지난 6월 19일과 6월 26일 2회에 걸쳐 대구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축산차량 등록에 필요한 축산법규(1시간)와 축산차량 등록요령(2시간) 및 가축방역(3시간) 등을 교육했다. 이 기간 200여 명이 교육을 받았다.

이번 기간 내 교육을 받지 못한 ‘축산차량등록제’ 대상자는 8월 16일까지 농협경북지역본부에서 경상북도 지역별로 시행하는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대구시 김형일 농산유통과장은 “올해 가축방역에 15억 원 정도의 예산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제도의 시행으로 질병 발생 시 역학관계를 신속히 파악하고 통제를 통해 질병 확산 및 전파방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대구광역시
    농산유통과
    조양현
    053-803-3461
대구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산유통과
조양현
053-803-3461
http://www.daeg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축산업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