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Logo
2012-07-06 17:24
청소년단체협, 명지대 토요행복학교와 함께 CJ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쿠킹버스 ‘Dream Comes True’ 청소년 프로그램 개최
  • - 7월 7일, 14일, 명지대 운동장, 마포구 등 관내 초등학생 210명 대상(교육소외학생 등)
    - CJ와 함께하는 쿠킹버스운영, 건강 식생활 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및 직업체험 기회 부여
    - 건강놀이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체험활동 실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6일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차광선)와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CJ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쿠킹버스’가 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과의 토요행복학교와 함께 오는 7월 7일과 14일 이틀간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Dream Comes True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토요행복학교는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의 지원하에 명지대 청소년지도학과가 운영하는 것으로 교육소외계층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교육복지를 실현키 위해 실시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취지에 맞추어 진행되는 ‘Dream Comes True’ 프로그램은 확장시 18평의 규모의 요리실습공간으로 변형되는 최신식 요리시설을 갖춘 쿠킹버스 차량에서, 어린이·청소년들 대상으로 요리체험, 식생활·건강교육 등을 진행하게 된다.

대상은 마포구 등 관내 초등학생 210명으로 교육소외학생 중 돌봄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학생들이며, 우선 삶의 기본적인 역할을 하는 건강한 먹거리 관련 태도, 가치, 행동 등에 대한 인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요즘 큰 화두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가정과 학교 중심의 건강한 식생활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에 사업 목적이기도 하다.

또한 어린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실습할 수 있는 요리체험이 실시되는데, 에그롤 샌드위치와 건포도 견과류 쿠키 등 가족들과 함께 집 혹은 야외로 나갈 경우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음식을 대상으로 하며, 실습을 통해 음식에 대한 ‘나눔의 미덕’도 알게 되어 미래의 요리사로서의 자신의 잠재력도 체험해보게 된다.

아울러 쿠킹버스 외부에서는 아이들이 체계적인 식생활개선을 실천할 수 있도록 식이조사 프로그램과 비만조끼체험, 건강다짐 카드 등 아이들의 영양섭취상태 평가와 함께 체성분 분석결과를 통한 상담 등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건강과 영양에 대한 관심을 갖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창의적 체험 활동의 기회를 갖게 된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차광선 회장은, “쿠킹버스가 어린이·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어주는 동반자로서 함께 하길 바란다”며, “쿠킹버스에서 제공하는 식생활 및 건강관련 교육프로그램이 미래의 요리사 또는 일과 삶에 대해 꿈을 가진 아이들에게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CJ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쿠킹버스’는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올해 3월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과 MOU체결을 통해 운영하는 것으로, 어린이·청소년들의 식생활개선을 통한 건강한 삶의 지원과 복지증진을 위해, 학교 및 청소년단체, 사회복지활동시설(공부방) 등에 직접 찾아가 쿠킹버스 요리체험 및 식생활개선 교육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협력사업부 사회공헌사업팀
    신영준
    02-2667-0811
    Email 보내기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협력사업부 사회공헌사업팀
신영준
02-2667-0811
Email 보내기
http://www.koreayouth.net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CJ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쿠킹버스에서 어린이들이 직접만든 피자를 선보이며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CJ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쿠킹버스에서 어린이들이 직접만든 피자를 선보이며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300x220
480x351
1200x878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CJ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쿠킹버스에서 어린이들이 직접만든 피자를 선보이며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CJ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쿠킹버스에서 어린이들이 직접만든 쿠키를 선보이며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CJ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쿠킹버스에서 어린이들이 직접만든 또띠아롤을 선보이며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CJ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쿠킹버스에서 어린이들이 직접만든 또띠아롤을 선보이며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CJ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쿠킹버스에서 어린이들이 직접만든 또띠아롤을 선보이며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어린이  사회  복지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