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HANA 및 모바일 앱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 혁신 기업용 SW•모바일 앱 개발 저변 확대
    - 국내 SW 개발자 해외 시장 진출 도와
    - HANA 및 모바일 플랫폼 무료 교육 기회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9일 --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혁신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와 모바일 앱 개발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고 국내 SW개발자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SAP HANA 아이디어 및 모바일 앱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SAP HANA와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돕고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웹 사이트도 오픈했다.

SAP HANA를 이용한 혁신사례 아이디어 공모전은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실용성 △창의성 △경제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다음달 15일 당선작을 발표한다. 우수작은 HANA 앱으로 개발되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SAP 코리아는 당선 아이디어를 낸 선정자 가운데 50명을 추첨, SAP HANA 무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인증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SAP HANA 사이트(www.saphana.co.kr)를 참조하면 된다.

SAP의 혁신 솔루션 HANA는 기업에게 실시간 데이터 분석으로 빠른 의사결정을, 개발자에게는 더 높은 단계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수많은 글로벌 선도 기업들이 앞다투어 SAP의 혁신 솔루션인HANA를 도입하고 있다. 2013년부터 SAP의 모든 솔루션은 HANA 기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업에 적용 가능한 혁신적 모바일 앱 시나리오 공모전은 다음 달 17일까지 진행되며 당선작 발표는 9월14일이다. 참가자들은 △문제점 △기대효과 △시나리오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SAP 코리아는 우수 시나리오로 선정된 50명에게 SAP 앱스토어에 모바일 앱을 올리는 데 필요한 SAP 모바일 플랫폼(SUP)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SAP 모바일 사이트(www.sapmobile.co.kr)를 참조하면 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의 첫 번째 혁신이 전사적자원관리(ERP)였다면 두 번째 혁신은 HANA다. HANA는 기업의 의사결정을 초 단위로 가능케 하며 비즈니스 혁신을 가져다 준다. 앞으로 모든 SAP 솔루션이 HANA 기반으로 구동되기 때문에 HANA를 다룰 줄 아는 컨설턴트와 개발자만이 세계시장에서 살아남을 것”이라 설명했다.

형 사장은 “모바일 앱을 SAP 앱스토어에 등록하면 전세계 20만 SAP 고객기업에 노출되며 SAP 고객사 가운데 0.1%만 모바일 앱을 구매해도 수십억 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국내 SW 개발자들이 SAP 앱스토어를 통해 세계 기업용 앱 시장을 선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언론 연락처
  • SAP코리아 홍보대행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
    Email 보내기
SAP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